참고사진. 롯데마트 칠성점
롯데마트 칠성점.  제공 | 롯데마트

[스포츠서울 김자영기자] 롯데마트가 7년만에 대구에 신규 점포를 오픈한다.

롯데마트는 오는 15일 대구광역시 북구 호암로 1에 지상 6층, 지하 2층, 매장면적 1만086㎡(약 3051평) 규모의 롯데마트 칠성점을 오픈한다고 14일 밝혔다.

롯데마트 칠성점 1층은 롯데마트 지역 점포 최초의 ‘어반포레스트(Urban 4 rest)’가 1752㎡(약 530평) 규모로 들어서며, 대구시민들이 건강한 휴식과 함께 간단한 음료와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피자 전문 매장인 ‘치즈앤도우(Cheese & Dough)’와 드럭 스토어인 ‘롭스(LOHB’s)’, 문화센터도 함께 들어서 롯데마트가 지향하는 Easy & Slow Life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몄다.

지하 1층은 라이프 스타일(Life-style) 매장으로 구성돼 생활용품 특화매장인 ‘룸바이홈(RoomXHome)’과 ‘룸바이홈 키친(RoomXHome Kitchen)’, 자동차 용품 특화매장인 ‘모토맥스(MotoMax), 완구 카테고리 킬러 특화매장인 ‘토이박스(Toybox)’ 등으로 구성했다. 지하 2층은 롯데마트가 서초점에서 최초로 선보인 그로서란트 매장이 본격 들어서며, 고품질의 스테이크와 버거, 랍스터, 과일 주스 및 샐러드를 매장에서 직접 맛 보거나, 구매해 가정에서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윤주경 롯데마트 고객채널본부장은 “롯데마트 칠성점에서 20년간의 롯데마트 노하우가 집적된 다양한 특화매장과 도심 속의 쉼터인 어반포레스트, 그로서란트 매장을 지역 점포 최초로 선보인다”라며 “롯데마트만의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 색다른 경험을 제공해 250만 대구시민들에게 사랑받는 매장으로 우뚝 서겠다”라고 말했다.

셀러마켓_보도용이미지_20171213_v3
위메프 셀러마켓 오픈.  제공 | 위메프

위메프는 판매 파트너사가 MD 협의 없이 직접 상품을 등록하는 ‘셀러마켓’ 카테고리를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셀러마켓은 기존 MD가 선별해 보여주는 소셜커머스 상품 소싱 방식에 더해, 판매 파트너사가 직접 등록한 상품을 단순 중개하는 방식이다. 판매 파트너들은 관리페이지에서 MD 승인 없이 직접 상품을 등록·판매할 수 있고, 판매 중인 딜에 대해 직접 수정하며 빠른 고객 대응이 가능하다. 고객들은 셀러마켓에서 보다 다양한 상품을 접할 수 있게 됐다.

위메프는 구매 과정에서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해 함께 책임지고 지원할 계획이다. 판매 파트너사가 등록한 상품은 위메프 앱과 홈페이지 메인화면에 생성된 셀러마켓 카테고리로 익익일(영업일 기준 +2일) 자정 업로드된다. 위메프는 사전 심사를 완화하면서도, 최소 24시간 이상의 내부 모니터링 기간을 갖고, 선정적 제품이나 미인증 상품 등 문제 소지가 있는 콘텐츠를 걸러 나갈 예정이다.

또한 셀러마켓 상품 배열은 기존 특가 상품과 마찬가지로 광고비와 무관하게 고객들의 평가 기반으로 결정된다. 상대적으로 영세한 소상공인들의 상품들도 고객들에게 합격점을 받으면 추가 광고 비용 없이 노출될 수 있다. 위메프는 셀러마켓 서비스 이후, 고객 응대 등을 거치면서 단순 중개 상품에 대해서도 고객 책임을 강화하는 방식을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다.

신세계면세점_스타벅스
신세계면세점 스타벅스 회원 대상 프로모션.  제공 | 신세계면세점

신세계면세점은 스타벅스 회원을 대상으로 신규 가입 및 멤버십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우선 내년 1월 31일까지 스타벅스 전 회원 대상 신세계인터넷면세점 적립금 1만원을 증정하는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타벅스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적립금 인증번호를 확인할 수 있으며, 신세계인터넷면세점 회원가입 후 해당 인증번호를 이벤트 페이지에 기입하면 적립금을 받을 수 있다. 신세계인터넷면세점에 신규 가입하는 경우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추가 증정한다.

아울러 스타벅스 골드 회원만을 위한 특별 멤버십 이벤트도 마련됐다. 신세계면세점 명동점, 부산점, 인천공항점을 방문하는 스타벅스 골드 회원에게는 신세계면세점에서 최대 15%까지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면세점 골드 멤버십을 부여한다. 또한 200달러 이상 구매 시 선불카드 1만원을 추가 증정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연말연시 스타벅스 회원들에게 특별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 기획했다”며 “이를 계기로 브랜드 로열티를 강화하고 면세점 신규 고객을 확보하는 등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soul@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