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서울 김수지기자]노년층이 증가하면서 치과를 찾는 환자들이 늘고 있다. 나이가 들면 치아가 손실되는 문제를 겪는 경우가 일반적인데, 임플란트를 여러 개 식립해 자연치아를 대체할 수 있는 방법을 선택하기엔 환자들에게 경제적으로 부담이 클 수 밖에 없다. 그렇다고 틀니를 착용하면 이물감과 저작력 저하로 인해 환자들이 많은 불편함을 호소한다.
최근 치과 기술의 발달로 임플란트와 틀니가 결합한 임플란트틀니가 등장했다. 임플란트틀니는 2~4개 정도의 최소한의 임플란트만 식립하고 그 위에 탈부착이 가능한 틀니를 고정하는 것으로, 비용과 기능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은 셈이다. 저작력과 고정력이 우수하고 식사시에도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틀니에서 고통을 호소하던 잇몸 눌림이 없어서 통증이 덜하고 탈부착이 쉬워 세척이 수월하다.
요즘 정교한 내비게이션 임플란트 시술방법까지 도입되어 고령의 환자들이나 고혈압이나 당뇨 등의 지병이 있는 환자도 시술이 가능하다. 하지만 임플란트 시술 시 전문적이지 않은 곳에서 받을 경우 감염 및 감각이상, 염증, 통증 등의 부작용을 겪을 수 있어 신중히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송파구 잠실에 위치한 연세굿플란트치과 보철과전문의 박지현원장은 “내비게이션 임플란트를 통해 구강 내 위치를 정확히 파악하고 가장 이상적인 위치에 식립하는 것이 중요하다.” 며 “연세굿플란트치과 의료진의 풍부한 경험과 그 경험을 뒷받침해줄 수 있는 노하우로 환자에게 더 나은 진료를 제공해주겠다.”라고 덧붙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