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신재유기자] 경영컨설팅 전문회사 (주)MK글로리아(회장 장민기)가 21세기 패러다임인 여성주의 철학을 공유하며 젠더 혁명을 주도해 눈길을 끈다.

스포츠서울 20.01.21일자-9면.indd
(주)MK글로리아 장민기 회장

이 업체는 계열사로 (주)MK로리아푸드, (주)MK물마루, (주)J커뮤니케이션즈가 있으며 차별화된 고객 가치 창출에 힘쓰는 토털 솔루션 기업 MK그룹의 일원이다.

(주)MK글로리아는 세계인이 주목하는 웰빙 발효식품 김치와 브런치를 결합한 카페 ‘마마우스’(MaMause), 두부를 주재료로 메뉴 라인업을 형성한 신개념 카페 ‘두뷰’(Doo-View), 천연 미네랄워터를 판매하는 ‘MK물마루’(Mulmaru), 뷰티 살롱 ‘MK세븐 데이즈 헤어’(MK 7Days Hair), 요트/보트/카 케어 솔루션 업체 ‘MK모토작’(MK Motorzac)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런칭했다.

‘마마우스’는 장민기 회장이 6년간 준비해 올해 출범시킨 외식 브랜드로서 커피+김치처럼 고정관념을 탈피한 다양한 퓨전 메뉴를 갖춰 기대가 크다.

MK글로리아는 4~5월 경기 용인·분당 지역에 여성들의 휴식 문화와 소통의 공간인 ‘마마우스’ 직영점을 오픈할 예정이다.

‘두뷰 카페’는 직영 농장 로리아팜에서 재배한 100% 국산 콩으로 만든 전(全)두부를 사용한다. 브레드스틱, 치즈케이크, 스콘, 단호박 무스 타르트, 아이스크림, 베이글, 요거트 등 전두부가 함유된 디저트 음식들은 웰빙, 채식, 다이어트 트렌드에 부응하며 여성들의 몸을 건강하게 만든다.

최근 런칭한 ‘MK물마루’는 5대 무기질과 천연 미네랄이 풍부한 프리미엄 생수 브랜드다. 한국품질시험원 등의 물질 성분 검사와 미국 FDA의 안전성 검사를 통과했고 대한아토피협회 인증을 받은 MK물마루는 세계적 명성을 얻은 해외 생수 제품이나 세계 5대 장수촌의 물보다 품질이 우수하다.

방송 영상물 제작, 광고, 스포츠 마케팅을 담당하는 J커뮤니케이션즈를 통해 스포츠 꿈나무 발굴·육성, 대회 개최, 장학 사업을 진행하는 장 회장은 “대한민국의 우수한 전통 식품을 응용한 웰빙 메뉴로 글로벌 푸드 트렌드를 이끌면서 아프리카에 물을 무료로 공급하고 소외계층에게 두반(콩으로 만든 간편식)을 후원하는 등 노블리스 오블리주를 실천하며 인류 사회에 공헌하겠다”고 다짐했다.

whyjay@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