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일리
bj뜨뜨뜨뜨(왼쪽)와 에일리. 출처|개인 SNS

[스포츠서울 남서영 인턴기자]가수 에일리가 성덕(성공한 덕후)이 됐다.

에일리는 지난 5월 자신이 운영 중인 ‘에일리 오피셜’에 게재한 ‘일리 있는 밤 시즌 2 첫번째 QnA’라는 영상에서 “유튜브를 많이 봤는데, 뜨뜨뜨뜨님 영상을 많이 봤다”며 게임 방송을 진행 중인 여러 유튜버를 언급했다.

이에 bj뜨뜨뜨뜨(25·본명 석주형)는 아프리카TV 방송 중 에일리가 자신의 이름을 언급하며 “BJ뜨뜨뜨뜨의 게임 영상을 자주 본다”고 말하는 장면을 구독자와 함께 시청했다.

이어 그는 자신의 구독자들에게 “여러분 보셨죠? 제가 첫 번째로 나왔다”며 흐뭇한 표정을 지어 보였다.

이를 접한 에일리는 1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여러분 저는 성덕입니다. 제 영상을 언급해 주시다니”라며 자신을 언급하는 bj뜨뜨뜨뜨의 방송 화면을 다시 한번 캡처해 게재했다.

게시물을 확인한 bj뜨뜨뜨뜨는 방송 도중 에일리를 향해 “부담되지 않으시면 같이 듀오 게임 하시겠냐. 너무 떨린다”라고 말했고, 방송을 보던 에일리는 “안 부담스럽다”, “못 본 척 하겠다”는 댓글을 연달아 게재하면서 팬심을 드러냈다.

또한 에일리는 이날 방송을 보다가 bj뜨뜨뜨뜨가 게임에서 이기자 “나이뜨”라는 글을 추가에 웃음을 줬다.

한편 bj뜨뜨뜨뜨는 온라인 게임 ‘오버워치’ 전 프로게이머로 현재 아프리카TV에서 ‘배틀그라운드’ 위주로 게임 콘텐츠를 진행하며, 구독자 153만명을 달성한 유명 유튜버이다.

성덕이 된 에일리가 bj뜨뜨뜨뜨와 함께 게임하는 모습을 볼 수 있을지 기대가 쏠리고 있다.

namsy@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