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블록체인월렛
삼성 갤럭시 스토어 내 삼성 블록체인 월렛. 이 앱에는 웁살라시큐리티가 만든 AML 솔루션이 적용됐다.  출처 | 삼성전자

[스포츠서울 이상훈 기자] 웁살라시큐리티가 삼성 블록체인 월렛 앱의 보안 강화를 위해 삼성전자와 ‘블록체인 서비스 AML통합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를 통해 자사의 가상자산 AML(자금세탁방지) 솔루션을 삼성 블록체인 서비스에 직접 연동해, 10월 6일부터 업데이트되는 삼성 블록체인 월렛에 가상자산 사고의 사전 예방, 위험거래 푸시 알림 및 자금세탁 추적 등 이 가능한 통합 보안 서비스를 제공한다.

최신 업데이트된 삼성 블록체인 월렛 앱을 다운받은 이용자는 △가상자산 송금 전 월렛 사전 검증 △위험거래 탐지 밋 푸시 알림 △자금세탁과정 추적 통한 증적자료 제공을 받을 수 있다.

1_Nx6So8SqQR0ub_CMICtkog
가상자산 AML(자금세탁방지) 솔루션의 주요 기능. 제공 | 웁살라시큐리티

‘가상자산 송금 전 월렛 사전 검증’은 센티넬프로토콜의 위협 데이터베이스(TRDB)를 통해 송금하고자 하는 상대방의 월렛 주소가 해킹, 스캠, 다크웹 등 범죄에 사용된 이력이 있는지 사전 조회를 하는 기능이다. 이용자는 해당 기능을 통해 안전성이 검증된 거래를 할 수 있다.

‘위험거래 탐지 밋 푸시 알림’은 이상거래로 인한 피해를 빠르게 막거나 최소화할 수 있는 유용한 기능이다. 센티넬프로토콜의 AML 솔루션을 통해 블랙리스트 월렛과의 위험 거래가 탐지되면, 즉시 이용자에게 푸시 알림을 통해 경고해주며, 빠른 조치가 가능하게 돕는다.

‘자금세탁과정 추적 통한 증적자료 제공’은 삼성 블록체인 월렛 이용자가 의심스러운 월렛 또는 위험거래를 발견하면 월렛 앱에 연동된 센티넬 포털 사이트를 통해 신고 및 추적 의뢰가 가능한 기능이다. 이용자는 필요 시 경찰 및 사법기간에 신고할 수 있는 ‘거래 추적 보고서’를 증적자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삼성 블록체인 월렛을 지원하는 기기는 갤럭시 S10 시리즈와 갤럭시 노트10 시리즈, 갤럭시 폴드, 갤럭시 A90 5G, 갤럭시 S20 시리즈, 갤럭시 노트20 시리즈, 갤럭시 폴드2, 갤럭시Z플립 등이다.

party@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