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신재유기자] 웰나우(주)(WellNow Co., Ltd.)(대표 임태호)는 시니어케어 프로그램 개발 전문 벤처기업이다.

임태호 대표는 늘어나는 시니어 건강관리 및 복지 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면서 서비스 수준을 향상시키고 시니어 건강관리 및 돌봄의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방안을 꾸준히 모색했다.

그 일환으로 ICT 기술을 적용한 한국형 프리미엄 시니어케어센터 모델을 구상했고 시니어 케어 맞춤형 콘텐츠 기반 프로그램 운영 서비스, 시니어 니즈평가 및 돌봄 서비스를 개발해 각기 특허를 출원했다.

스마트폰 카메라 기반 AI 이미지 분석 앱 서비스와 방문 간호지원 서비스 포함 프로그램 저작권 4건, 상표권 3건도 등록했다.

이외에 사물인터넷(IoT) 기반 노인 낙상 방지 시스템, 실내 공기 질을 개선하고 온·습도를 조절하는 인공지능 기반 스마트 청정 시스템 및 확장형 신체/인지/여가 프로그램을 파트너와 함께 공급하고 있다.

2021 스포츠서울 라이프특집 혁신한국인&파워코리아에 선정된 웰나우는 실버 테크 사업을 효과적으로 추진하고자 자체 시니어케어센터(신체재활형/치매전담형)를 운영한다.

전문 케어담당자가 시니어의 건강 상태와 요구사항 등을 반영한 개인 맞춤형 주야간 보호 서비스를 제공하여 적극적인 건강관리 뿐만 아니라 오락과 재미도 함께 선사하고 있어서 시니어들의 만족도가 높다.

이곳에서는 요양 등급에 따른 재가 방문 요양/목욕 서비스도 포괄적으로 제공하여 시니어들의 건강한 삶을 적극 지원할 수 있도록 한다.

최신 ICT 서비스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시니어 건강관리 및 돌봄 서비스의 수준을 높이고 프리미엄 요양 서비스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함으로써 전문기술평가기관인 나이스디앤비로부터 T4 등급의 우수기술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웰나우(주) 임태호 대표
웰나우(주) 임태호 대표

임태호 대표는 “시니어케어 서비스 종사자들의 업무 피로도 경감, 관련 직종 일자리 창출, 사회적 공유 가치 확대를 위해 노력하며, 영세한 시니어케어센터를 고객 친화적이고 경쟁력이 있는 시니어 카페로 전환하는 사업도 단계적으로 기획 및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whyjay@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