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서울 | 김자영기자] 선선하고 쾌청한 날씨에 본격적인 가을 캠핑이 시작됐다. 올해 가을에도 간편함은 물론 야외에서도 맛과 멋을 제대로 살린 음식과 함께 캠핑을 즐기려는 이른바 ‘먹핑’(먹고 마시는 캠핑)의 인기가 계속될 전망이다.
밀키트 전문 기업 ‘마이셰프’는 이런 트렌드를 반영해 다음 달 10일까지 기획전을 통해 가을 캠핑족을 겨냥한 다양한 밀키트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먼저 캠핑의 낭만을 만끽할 수 있는 △‘준식이 보일링 크랩’, ‘준식이 쉬림프빠에야’, ‘인생 닭갈비’ 등의 밀키트를 최대 21%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와 함께 친구, 연인, 3~4인 가족 등 캠핑을 떠나는 구성과 인원에 따라 즐길 수 있는 세트 상품도 마련됐다. 대표적으로 △’하우스비프스테이크’, ‘원팬 볼로네제 라구 파스타’가 포함된 ‘커플캠핑 세트’와 △’해물 누룽지탕’, ‘포크 찹스테이크’, ‘매콤 양념 순대볶음’이 포함된 ‘가족캠핑 세트’로 구성됐다.
캠핑 관련 밀키트 제품의 판매량 변화에서도 ‘먹핑’의 인기를 알 수 있다. 지난해 캠핑 시즌인 9~11월 마이셰프 캠핑 밀키트 판매량은 전년 동기간 대비 41%가 증가했다. 특히 캠핑의 열기가 절정에 달하는 10월의 경우 지난해 판매량은 전년 동월 대비 77% 대폭 증가해 올 캠핑 시즌 역시 판매량 상승이 예상된다.
한편 2020년, 2021년 9월~11월 마이셰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밀키트는 국물 요리인 ‘UFO 부대찌개’가 1위에 올랐으며 뒤를 이어 ‘인생 닭갈비’, ‘냄비가득 5분 모둠 부대찌개’, ‘토마호크 스테이크’ 등 야외에서 즐기기 좋은 제품이 뒤를 이었다.
마이셰프 관계자는 “먹핑을 즐기는 소비자들이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입맛과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으면서도 특별한 추억까지 쌓을 수 있도록 이번 ‘캠핑 기획전’을 마련했다”며 “마이셰프 밀키트로 짐은 덜고 맛은 더하는 즐거운 가을 캠핑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soul@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