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서울 | 신재유기자]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비대면 활동이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가족 단위로 오토캠핑이나 차박을 즐기는 사람이 부쩍 많아졌다. 이런 흐름에 힘입어 하비비커뮤니케이션이 론칭한 캠핑장 실시간 예약 어플 플랫폼 ‘땡큐캠핑’이 캠퍼들 사이에서 각광받고 있다.
땡큐캠핑을 이끌고 있는 강동구 대표는 IT 플랫폼 개발 분야 전문가로 학원 운영 관리 프로그램 개발 사업을 펼치다 ‘1박2일’, ‘아빠 어디가’ 등 캠핑 관련 TV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며 캠핑 붐이 조성되자 2010년 국내 최초로 PC 기반 캠핑장 예약 시스템을 개발했다. 그러나 현금 결제가 일반화된 캠핑장들이 PC 플랫폼 결제 시스템을 선호하지 않는 탓에 수많은 시행착오를 겪었다. 이후 지속적으로 연구개발에 몰두한 끝에 모바일 유저들을 겨냥해 전국 500여 개 캠핑장을 예약하는 안드로이드 및 아이폰 기반 어플 ‘캠퍼스토리’를 론칭했다. 이 어플은 힐링을 추구하는 시대 흐름과 맞물려 높은 인기를 구가하면서 캠핑을 대중화하는 데 일조했다.
하비비커뮤니케이션은 ‘캠핑은 여행이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경영혁신을 시도하는 한편 2015년 캠퍼스토리를 ‘땡큐캠핑’으로 변경해 다양한 레저 여행상품과 함께 수익모델을 찾아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오토캠핑장과 함께 글램핑, 캐러밴까지 중개해주는 땡큐캠핑은 스마트폰 기종과 상관없이 여전히 캠핑장 예약 어플 분야에서 1위 위상을 굳히고 있다.
하비비커뮤니케이션은 유저 이용객들을 위해 적립금 할인 구조 시스템 구축과 각종 서비스 제공으로 보다 앞선 레저 캠핑문화를 이끌고 있으며 2020년부터는 관광 단체들과 연계해 지역 관광 산업 활성화를 선도하면서 캠핑장 창업 컨설팅 사업을 펼치고 있다.
2022 스포츠서울 라이프특집 이노베이션 대상에 선정된 강 대표는 “국내 캠핑 시장의 발전 전망은 매우 밝다. 땡큐캠핑 어플에다 캠핑장이 소재한 지역의 먹거리를 연결해주고 특색 있는 콘텐츠를 소개하는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whyjay@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