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박효실기자] 전국을 '롤리폴리(Roly-Poly)'로 '복고 열풍'을 만들며 앨범 내는 족족 히트 쳤던 여자 아이돌 그룹 '티아라'.




그중 막내 멤버 지연은 가수와 배우의 스펙트럼을 넘나들며 다방면에서 활동했던 유명 엔터테이너죠.



타임머신이 지연의 과거를 더듬어보니 파안대소 시구 사진이 똿!


이때부터인 걸까요... 그녀의 야구사랑?ㅎㅎ


오는 2022년 12월10일이면 '캡틴' 황재균의 아내로 인생 2막을 여는 지연의 ★타임머신 시작합니다!



언뜻 김태희를 연상시키는 애기애기한 시절의 지연 사진 보고 잠시 넋 실종...




지연은 나이에 비해 오래된 데뷔 14년 차 베테랑 연예인입니다.


정식 데뷔는 2009년 '티아라'로 시작했지만 그전부터 CF나 드라마로 활동했고 KBS2'부부클리닉 사랑과 전쟁'과 '헬로! 애기씨' 등에서 조연 연기자로 출연하기도 했었죠.





일명 '씨다지(씨야, 다비치, 지연)'에서 활동하며 얼굴을 알린 그녀는 '제2의 김태희'로 뜨거운(?) 관심을 받았어요.


데뷔 초 귀여운 이미지로 방송 출연했던 그녀는 SBS예능 '영웅호걸'에서 베프 아이유와 막내 케미로 KBS2 드라마 '공부의 신'에선 "서방~"이라는 유행어를 만들며 많은 남학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는데요.



당시 라이징 스타만 찍는다던 핸드폰 광고도 윤시윤과 함께 찍었답니다. 일명 '부비부비 폰'. 추억 돋네요 ㅎㅎ


여성스럽고 귀여운 이미지를 가진 그녀는 의외의 특기를 가지고 있답니다. 바로 태권도인데요! 태권도 3단으로 원래 선수가 꿈이었다고 해요 ㅎㅎ



화려한 외모에 가려졌지만 그녀는 15개 작품에서 주연을 맡을 정도의 연기력과 '티아라' 최초 솔로 데뷔와 다양한 OST 곡을 부르며 가창력 또한 입증했어요!






특히 그녀의 춤은 안무가 배윤정이 '아이돌 춤선 원픽'으로 뽑을 정도로 유명합니다 ㅎㅎ



최근 지연을 다시 떠오르게 한 건 바로 그녀의 '연애'가 아닌 '결혼'.


야구선수 황재균과 깜짝 결혼 소식에 모두를 놀라게 했죠! 2022 KBO 시즌이 끝나자 드디어 결혼식을 올린다고 합니다 ㅎㅎ



열애와 결혼을 발표 후 지연은 '맛잘알' 황재균이 손수 만든 요리를 인증하며 행복한 공개연애의 행복을 누리기도 했죠.


사랑을 듬뿍듬뿍 받아 그런가요? 요즘 더더욱 물오른 미모를 자랑하는 그녀와 그. 유난히 더 옆구리가 시릴듯한 12월이여.


남학생들의 첫사랑에서 12월의 신부가 되는 '티아라' 지연! 행복한 결혼 생활과 꽃길만 걷길 바라면서~ ★타임머신 20000




gag11@sportsseoul.com


사진출처 | 스포츠서울DB, 지연 황재균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