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서울 | 원성윤 기자] 넷플릭스 올해 예능에 나영석 PD, 기안84, 이세돌 등 다양한 네임드 인물이 등장해 다채롭게 꾸미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넷플릭스 유기환 논픽션 부문 디렉터는 4일 서울 여의도구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에서 열린 ‘넥스트 온 넷플릭스 2025 코리아’에서 “이 자리에서 처음 공개한다. 올해 4분기에 나영석 PD 예능이 공개된다. 드디어 그 분이 오신다”고 소개했다. 나 PD 예능에 대한 내용은 구체적으로 밝히진 않았다.
넷플릭스는 올해 ‘솔로지옥’ 시즌4부터 새로운 연애 리얼리티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 싶어’, 명실상부 예능 대세 기안84와 BTS 진, MZ대세 지예은이 함께하는 ‘대환장 기안장’, 레전드 추리 예능 ‘크라임씬 제로’ 등을 선보인다. 두뇌 서바이벌 게임 ‘데블스 플랜’ 시즌2, 각국의 대표선수들이 자존심을 걸고 강렬한 국가 대항전을 벌일 ‘피지컬: 아시아’, K-요리 서바이벌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시즌2 등으로 다채로운 매력을 선보이겠단 전략이다.

유 디렉터는 “지난해 ‘흑백요리사’가 많은 사랑을 받아 기쁘다. 올해 예능은 시청자 맞춤형으로 이븐하게 깔았다”며 “매일 매일 꺼내볼 수 있는 일일 예능부터 굵직한 오리지널 예능 시리즈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대환장 기안장’은 예능 대상을 받은 기안84가 직접 집을 지어 민박을 한다. 유 디렉터는 “원조 민박 버라이어티 ‘효리네 민박’ 제작진이 그래도 뭉쳐 제작하는 프로그램”이라며 “기안84가 설계부터 임장까지 모두 참여해 드림하우스를 만들었다. 기안적 사고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개했다.
해외 TV쇼(비영어) 3위를 기록한 ‘데블스 플랜’은 시즌2로 돌아온다. 무엇보다 바둑 레전드 이세돌이 등장하는 점이 눈길을 끈다. ‘크라임씬 제로’에 대해 유 디렉터는 “장진 감독, 박지윤 등 경력직이 모여서 최고의 추리를 선사할 예정”이라며 “제가 크라임씬 제작진이었다. 어떤 요소를 좋아하는지 알고 있다. 탄탄한 사건, 멤버들의 케미, 사이다가 느껴지는 추리 등 본질을 잃지 않고 제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피지컬: 아시아’에는 필리핀 영웅 파퀴아오가 등장한다. 유 디렉터는 “복싱 역사상 처음으로 8체급을 석권한 매니 파퀴아오가 필리핀 대표로 ‘피지컬: 아시아’에 참가한다”며 “‘피지컬 100’이 최고의 피지컬을 뽑는 거였다면 이번엔 국가 대항전을 벌인다. 그 나라가 패배하면 모두 탈락한다”고 소개했다.
지난해 한국 예능을 휩쓸었던 ‘흑백요리사’도 시즌 2로 선보인다. 유 디렉터는 “공개 모집에 1000명의 요리사가 지원했다. 흙수저 선발이 얼마나 치열할지 예상할 수 있다”며 “백종원 안성재 심사위원은 벌써부터 전의를 불태우고 있다. 서로 지지 않고 내 의견을 관철하겠다고 하고 있다. 두 사람의 ‘혐관’ 케미를 잘 살리는 것도 관전 포인트”라고 전했다. socool@sportsseou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