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ㅣ김기원기자]강원도립대학교 드론축구단이 7월 20일 강원특별자치도 양구군청소년수련관 풋살장에서 열린 ‘강원특별자치도 드론스포츠협회장배 Class20 드론축구대회’에서 당당히 우승을 차지하며 뛰어난 기량을 입증했다.

이번 대회는 강원특별자치도 내 시·군·구 강원지회 소속 회원 중 만 30세 이상 Class20 부문 선수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Class40 마스터즈 및 세미프로 선수는 참가가 제한되었다.

본 대회는 대한드론축구협회 강원지회 주관으로 열렸으며, 지역 드론축구 활성화 및 동호인 간 교류를 목적으로 개최되었다.

강원도립대학교 드론축구단은 두 팀(강릉시A팀과 강릉시B팀)으로 참가했으며, 강릉시A팀(박찬용, 박종식, 주영필, 문경미, 고영윤)은 1위에 올라 우승을 차지했고, 강릉시B팀(이사라, 김형익, 김은정, 박진희, 이경순) 역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주목을 받았다.

강원도립대학교 김운용 드론융합과 학과장은 “학생들이 직접 팀을 구성해 참가한 이번 대회에서 값진 성과를 거둬 매우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드론 스포츠 분야에서 실력을 갖춘 경쟁력 있는 인재를 지속적으로 양성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드론축구는 기술과 전략, 팀워크가 조화를 이루는 미래형 스포츠로, 빠르게 주목받고 있는 종목이다. 이번 대회는 참가자들의 뜨거운 열기 속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acdcok4021@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