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서울 | 조선경 기자] 신개념 뷰티&건강 라이프스타일 정보쇼 ‘진서연의 NO’에서 진서연X방민아X신현지가 ‘뷰티 전문가’ 최유리와 함께 더욱 철저한 검증으로 ‘NO.1 PICK’ 제품을 선정했다.
14일 공개된 ‘진서연의 NO’에서는 톱클래스 쇼호스트이자 ‘17만 뷰티 유튜버’ 최유리와 함께 ‘탄력 끌어올려’를 주제로 뷰티 토크를 펼쳤다. 첫 번째 검증템으로 ‘레티놀 세럼’이 등장했다.
레티놀은 비타민A 유도체로 체내에서 효소 작용을 거쳐 콜라겐, 엘라스틴 합성을 촉진한다. 이로써 주름 완화와 탄력 유지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다.
탄력을 돕는 레티놀 세럼에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진서연의 NO’에서는 안정성을 위해 레티놀 농도 1% 미만, 13가지의 유해 논란 성분을 제외한 후보 24개를 선정했다.
1차 검증은 모공 부위 탄력 개선도 테스트를 통해 진행됐다. 대망의 TOP5에는 참마가 든 제품, 30년 역사의 제품, 일본을 사로잡은 제품, 에스테틱이 사랑하는 제품 등 5가지가 올랐다. 이어진 2차 검증으로 볼 탄력 개선도 테스트까지 거쳐 천연 기능성 화장품 맛집 S브랜드의 레티놀 세럼이 ‘NO.1 PICK’으로 선정됐다.

두 번째 검증템은 ‘리프팅 마스크’였다. 최유리는 “보통 탄력 크림을 얼굴에만 바르는데, 얼굴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가슴선부터 얼굴, 귀 뒤까지 끌어올리며 발라야 한다”며 꿀팁을 전수했다. 안인숙 원장은 “리프팅 마스크를 4주 이상 꾸준히 써주며 관리하면 이를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전했다.
‘진서연의 NO’에서는 공식판매처 인증, 유해 논란 성분 제외를 통해 10개의 후보를 선정했다. 리프팅 마스크에 대한 기대 포인트는 ‘단시간에 얼마나 턱살을 끌어올려 주는지’였다. 제품력 테스트를 통해 C브랜드, T브랜드, R브랜드가 TOP3로 추려졌다.
리프팅부터 진정까지 올인원 케어 가능한 C브랜드, 제주 동백을 담은 R브랜드, 탄력, 리프팅, 미백 주름까지 한 번에 관리 가능한 T브랜드 중 깐깐한 제품력 테스트 끝에 T브랜드가 ‘NO.1 PICK’ 제품으로 선정됐다. 이날 맹활약한 최유리는 “비싸다고 좋은 건 아니라는 걸 느꼈다. 진짜 소비자를 위한 제품을 찾아줘서 너무 고맙다”고 출연 소감을 전했다.
한편, 진서연X방민아X신현지가 함께하는 찐 라이프스타일 수업, 신개념 뷰티&건강 프로그램 ‘진서연의 NO’는 매주 화요일 밤 11시 20분에 ENA에서 방송된다.
eternal@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