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서울 | 신재유 기자] 경기도 광주시의회 허경행 의장이 탁월한 소통 역량과 리더십을 기반으로 지방 행정의 혁신적인 변화와 성장을 이끌어내 주목받고 있다.
허 의장은 광주시문화원 이사, 광주시자원봉사센터 이사로 활동하는 등 오랫동안 지역사회에서 봉사활동을 하다가 시민 삶에 도움이 되는 정책을 직접 수립․실행해보겠다는 굳은 의지로 시의회에 입성했다.
그는 풀뿌리 민주주의를 실현하는 데 온 힘을 쏟고 있다. 시민의 대변자로서 민생 현장 곳곳을 누비며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한 후 광주시의 숙원사업과 산적한 각 지역의 현안 및 고충을 해결한다.
지역 버스 노선 개편, 도로 및 신호 체계 확보, 도로․교통 인프라 구축에 필요한 사회 간접 자본 확충 등 지역 발전에 필요한 조례를 제정하고 시민 복리 증진, 지역 경제 활성화, 일자리 창출에도 매진하면서 ‘시민과 함께하는 의회’를 만들어가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시 집행부와 유기적으로 협력해 실질적인 정책 성과를 창출하고 시 예산이 적정하게 사용되도록 집행부를 감시․견제하는 일에도 최선을 다한다. 또 상임위원회 전문성 강화 교육, 의원연구단체 지원 확대, 정책 홍보 활동 기능 강화에 최선을 다하는 등 의회 본연 임무에 충실히 임하는 중이다. 또한 현재 법무부 보호복지 경기동부지소협의회장, 국민의힘 중앙위원회 행정자치분과 위원으로 활약하고 있다.
2025 스포츠서울 라이프특집 이노베이션 리더 대상에 선정된 허 의장은 “시민들의 요구와 기대에 부응하는 생활 정치로 성원해주시는 광주시민들에게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whyjay@sportsseou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