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서울 | 신재유 기자] 웰빙 라이프를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자연 유래 성분으로 제조한 음료나 생필품 판매 비율이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를 보인다. 이런 시점에 ㈜힘나힘바이오(대표 윤창한)가 출시한 건강 음료 제품이 국내 식품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경기도 양주시에 위치한 이 업체는 자연 유래 음료 생산 전문 기업이다. 이 회사 윤진성 이사장은 한의사들의 전문 소견을 반영하여 자연 유래 음료 레시피를 개발했고, 이를 기반으로 ‘바이슬립’(BuySleep)과 ‘신나는 잠깨’(WakeUp) 등 프리미엄급 건강 음료(120mm/200mm) 2종을 탄생시켰다.
‘바이슬립’의 주원료는 최상급 러시아산 녹용과 사포닌 성분이 다량 함유된 국내산 홍삼을 포함한 13가지 한약재다. ‘신나는 잠깨’ 역시 한약재가 주성분인데, 체내 활력 증진 효과와 더불어, 만성 피로 및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준다.
HACCP 인증 시설에서 위생적으로 제조되는 ‘바이슬립’과 ‘신나는 잠깨’는 무카페인/무설탕/무첨가물 제품이다. 잔류 농약, 세균 유효성 검사를 통과했다.
2026 스포츠서울 라이프특집 이노베이션 리더 대상에 선정된 윤창한 대표는 “식품 제조 과정 및 원재료 위생 관리에 만전을 기하면서 최고의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건강한 일상을 선사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피력했다. whyjay@sportsseou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