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나이키 JUST DO IT 캠페인 영상 론칭
제공 | 나이키

[스포츠서울 김용일기자] ‘세상의 편견에 너의 목소리를 크게 외쳐봐!’

나이키가 국내 청소년의 도전정신을 새롭게 조명한 ‘저스트두잇(JUST DO IT)’ 캠페인을 론칭한다. 세상의 편견과 기성세대의 전통적인 기대에 자신의 목소리로 꿈꾸는 것에 도전하라는 메시지다.

캠페인 영상엔 이영표 KBS축구해설위원이 야구코치, 축구심판, 경찰, 리포터 등으로 변신해 청소년이 현실에서 겪는 어려움과 갈등을 표현했다. 좌절에 부딪히며 도전하는 청소년을 향해 ‘그런데도 끝까지 하겠다는 거야?’라고 반문하나 포기하지 않고 도전하는 이들에게 메시지를 전한다. 이 위원은 “정해진 틀에 맞춰 입시와 취업준비에 집중하는 청소년의 모습이 안타깝다”며 “대한민국 청소년이 운동을 할 권리를 누리고, 원하는 것이 진짜 무엇인지 스스로 목소리를 내며 도전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캠페인 영상 론칭과 동시에 나이키는 나이키닷컴에서 ‘너를 외쳐봐’라는 디지털 이벤트로 청소년의 열정과 스포츠로 도전하는 이야기를 본인의 목소리로 남기도록 했다. 이벤트 참가자 중 ‘베스트 보이스’로 선정되면 스토리가 디지털 영상으로 제작, 나이키닷컴에 공개될 예정이다.

‘저스트두잇’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nike.com/justdoit 에서 확인 가능하다.

◇나이키 캠페인 영상(https://www.youtube.com/watch?v=ONLW-q4S8Gg&feature=youtu.be)
제공 | 나이키&22001; 유튜브

kyi0486@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