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비 롯데시네마X돌비 애트모스 마라톤 데이 이벤트 진행

[스포츠서울 강헌주기자] 글로벌 영상·음향 엔터테인먼트 기업인 돌비 래버러토리스(이하 돌비)가 롯데시네마와 함께 ‘롯데시네마×돌비 애트모스 마라톤 데이’ 이벤트를 18일 밤 11시부터 다음날 오전 6시 20분까지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10관에서 진행한다.

이번 ‘롯데시네마×돌비 애트모스 마라톤 데이’ 이벤트에서는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 ‘대호’ ‘하트 오브 더 씨’ 등 올 하반기 최고 기대작들이 극강의 시네마 사운드인 돌비 애트모스로 믹싱돼 특별 가격으로 연속 상영될 예정이다.

돌비 애트모스는 돌비의 혁신적인 영화 음향 기술로, 서라운드 스피커, 서브 우퍼 및 천장 오버헤드 스피커를 통해서 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의 수평 음장에 수직 요소를 첨가해 전-후-좌-우-상-하 전방위로 흐르는 3차원 입체 음향을 구현한다.

또, 롯데시네마 월드타워는 세계최대 스크린으로 기네스북에 등재된 수퍼플렉스G(34M X 13.8M)를 보유한 아시아 최대 규모의 영화관이다. 이번 이벤트가 진행되는 월드타워 10관은 돌비 애트모스가 적용된 수퍼사운드(SUPER SOUND)관으로 더욱 풍부한 사운드를 느낄 수 있다.

이번 ‘롯데시네마×돌비 애트모스 마라톤 데이’는 극강의 시네마 사운드로 믹싱된 올 하반기 최고의 기대작 3편을 보다 저렴하게 즐길 수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lemosu@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