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서울] "왜 불러~ 왜 불러~ 왜 불러~"
5일 방송된 JTBC 예능프로그램 '투유프로젝트-슈가맨'에는 지난 1997년 데뷔해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원조 걸크러시' 그룹 디바가 출연했다.
디바는 데뷔 이후 '왜 불러', '이 겨울에', '딱이야', 'UP&DOWN' 등 많은 히트곡을 만들어내며 대중의 인기를 받았다. 특히 비슷한 시기에 데뷔한 1세대 걸그룹 핑클이나 S.E.S 등이 청순함을 콘셉트로 인기를 끌었던 것과 달리 디바는 '센 언니'를 콘셉트로 한 카리스마 있는 모습으로 많은 여성팬들의 지지를 받았다.
이날 방송에서 디바는 그룹 해체 이유에 대해서도 쿨하게 대답해 눈길을 끌었다. 비키는 "계약이 끝났다. 다른 계획도 있어 보였다"라고 간단하게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민경은 "사실 전 너무 쉬고 싶었어요. 너무 일찍 이쪽 생활을 시작했고, 배우로 활동도 하고 싶었다"라고 설명했고, 지니는 "디바로 11년 정도 활동했다. (해체로) 아름다운 유종의 미를 거둔 것 같다"고 답했다. '센 언니'들 다운 쿨한 대답이었다.
신나는 댄스곡부터 감성적인 발라드까지 폭넓은 장르로 사랑을 받은 디바. 그들의 히트곡들을 만나보자.
①왜 불러(디바 2집)
"왜 불러~ 왜 불러~ 왜 불러~"
②이 겨울에(디바 4집)
"그래도 아름다운 그대와 사랑이~"
③딱이야(디바 5집)
"머리 굴리지 말고 (Come on big boy) 좋으면서 아닌 척 말고(Come on come boy)"
④UP&DOWN(디바 4집)
"Up&Down 들어봐봐 흔들어봐봐 우릴봐봐"
#[티비u]는 스타들의 영상을 재구성해 다시 보는 코너입니다
뉴미디어팀 서장원기자 superpower@sportsseoul.com
사진=스포츠서울 DB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