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지노

[스포츠서울 이지석기자]힙합씬의 대세 래퍼인 빈지노가 오는 31일 첫 정규앨범 발매를 앞두고 28일 밤 새 앨범 트랙리스트를 공개한다.

빈지노는 28일 오후 서울 방이동 올림픽 공원에서 열린 ‘서울재즈페스티벌 2016’ 행사에서 프로듀서 시미 트와이스와의 프로젝트 그룹 ‘재지팩트’의 일원으로 공연을 펼쳤다. 이날 빈지노는 시미 트와이스가 주축이 된 6인조 밴드의 연주에 맞춘 ’라이브셋’을 선보이며 팬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다른 래퍼나 가수의 도움없이 혼자 무대를 이끌며 자신의 존재감을 발휘했다.

재지팩트 시절 곡들을 비롯해 솔로 히트곡인 ’아쿠아맨’, ‘나이키슈즈’, 새 앨범 선공개곡으로 이미 발표된 ‘브레이크’(Break), ‘라이프 인 컬러’(Life In Color), 자신이 속한 레이블 일리네어 레코즈의 히트곡 ‘연결고리’ 등 다양한 노래를 50여분간 선보여 올림픽 체조 경기장을 거의 가득 매운 수천여 팬들을 열광의 도가니로 몰아넣었다.

이 자리에서 빈지노는 “다음주 화요일(31일) 새 앨범이 나온다. 그전인 오늘밤 SNS 등을 통해 트랙리스트를 공개할 수도 있다. 여러분께 어떤 노래인지 추측하는 재미를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오늘 밤 중 트랙리스트를 정리해 (SNS에) 올리겠다”고 밝혔다. 빈지노는 새 앨범에 수록될 미공개곡 ‘토요일의 끝에서’도 공개했다.

앞서 빈지노의 소속사 일리네어 레코즈 측은 지난 25일 “빈지노의 첫 정규앨범 ‘12’가 5월 31일 발매됩니다”라고 공식 발표했다. 빈지노는 2009년 프라이머리 스쿨 두 번째 음반 ‘데일리 어파트먼트’로 데뷔한 후 현재 음악성과 대중성, 화제성을 고루 인정받는 국내 최정상급 래퍼로 평가받고 있다.

한편 빈지노가 속한 일리네어레코즈의 수장인 도끼와 더콰이엇은 현재 엠넷 ‘쇼미더머니5’에 프로듀서로 출연 중이다.

monami153@sportsseoul.com

출처 | 빈지노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