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메그_에스프레소 커피머신 ECF01
국내에 새로 출시되는 스메그(SMEG)의 반자동 에스프레소 커피머신 ‘ECF01’. 제공 | 제이컬렉션

[스포츠서울 이상훈기자] 이탈리아 스타일 가전 스메그(SMEG) 공식 수입사인 제이컬렉션(대표 정태호)은 가정용 반자동 에스프레소 커피머신(모델명: ECF01) 출시하고, 사전 예약판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제이컬렉션이 국내에 새롭게 선보이는 커피머신은 입체형 로고와 슬림한 디자인이 특징으로, 분쇄 원두를 담을 수 있는 1샷, 2샷용의 필터 2개와 국제 표준 규격의 E.S.E(Easy Servicing Espresso) 파드(POD) 커피 필터까지 총 3가지 필터로 구성돼 소비자의 기호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집에서도 전문 바리스타가 내린 듯한 깊은 맛의 에스프레소를 손쉽게 추출할 수 있는 프리 인퓨전(Pre-Infusion) 기능과 사용자가 설정한 커피 최적의 온도까지 빠르게 예열해주는 써모 블록 시스템(Thermoblock heating system)이 내장돼 있으며 기호에 맞는 커피 추출 시간과 추출 온도 세팅도 가능하다.

제이컬렉션은 커피머신 신제품 출시와 함께 사전 예약판매를 통해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커피 맛과 향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특별히 제작한 파드 커피 80개 세트(약 7만원 상당)를 함께 증정한다. 스메그 멤버십 고객에게는 10%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국내에서는 아직 생소한 파드커피는 천연펄프 소재 포장재에 한 잔 분량(7g)의 원두를 질소 포장한 티백 타입의 커피 종류로, 고온·고압에서도 유해물질이 발생하지 않아 친환경적이면서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다양한 브랜드(원두)의 에스프레소를 신선하게 경험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반자동 에스프레소 커피머신은 50년대 복고풍 디자인을 자랑하며 컬러는 레드, 블랙, 파스텔블루, 크림 4가지로 제공된다.

한편 제이컬렉션은 15일 오픈한 신세계백화점 대구점 7층에 스메그 신규 매장을 열고,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인증샷 및 방문후기 작성 시 스메그 기프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party@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