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W출시(3)

“스마트폰이야? 태블릿이야?”

삼성전자는 7인치 대형화면을 장착한 ‘갤럭시 W’(Galaxy W)를 SK텔레콤을 통해 3일 출시한다. 실속형 ‘폰블릿(스마트폰 + 태블릿)’ 갤럭시 W는 16:9 화면비에 99.6mm 가로사이즈로 한 손에 편안하게 쥘 수 있고, 한 손에 들어오는 최대화면 크기인 178mm(7인치)HD TFT 디스플레이를 장착해 멀티미디어 콘텐츠 감상에 최적화됐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한다.

갤럭시 W는 가로 모드와 분할 화면(Split View)을 지원한다. 가로 모드 홈스크린은 영상을 보거나 게임을 하던 중 다른 작업으로 전환할 때 일반 스마트폰처럼 제품을 세로로 돌려서 볼 필요가 없다. 분할 화면은 이메일, 메시지, 주소록, S플래너, 갤러리 등의 기능을 사용할 때 화면을 두 개로 분할해 보여 준다.

무게 245g으로 휴대하기에 용이한 갤럭시 W는 고급스러운 가죽 질감의 후면 커버로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안드로이드 젤리빈 4.3 플랫폼에 1.2GHz 쿼드코어 프로세서와 1.5GB램, 3,200mAh 배터리가 장착됐다.

SK텔레콤 스마트폰 요금제가 적용되는 갤럭시 W는 블랙, 화이트, 레드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블랙 색상이 시장에 가장 먼저 선을 보인다. 출고가는 49만9400원.

삼성전자는 갤럭시 W 구매 고객 대상 전원에게 제품 전용 플립커버를 증정하고, 제품 구입 후 ‘SK B tv’ 가입 고객 중 선착순 3만 명에게는 2개월 무료 이용권을 제공한다.

강헌주기자 lemosu@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