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시경(출처_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가수 성시경. 제공|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가수 성시경이 오는 8월 초 방송하는 tvN ‘대학토론배틀5’의 MC로 전격 발탁됐다.

‘대학토론배틀5’ 제작진은 성시경에 대해 “각종 방송 프로그램과 라디오 진행을 통해 진행능력이 검증됐다. 다방면에 걸쳐 폭넓은 지식을 갖춘 성시경이 ‘대학토론배틀5’를 이끌 최적의 MC라 판단했다”고 발탁 이유를 설명했다. 성시경은 ‘대학토론배틀5’에 참가하는 대학생들에게 학교 선배와 같은 친근한 모습으로 솔직한 조언과 격려를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2010년 시작해 올해로 시즌 5를 맞이한 ‘대학토론배틀’은 대학생들이 팀을 이뤄 토론 배틀을 벌이는 토론 서바이벌 프로그램으로, 지금까지 모두 500여 팀이 참가했다. 또한 국내 대학생뿐 아니라 미국 하버드대, 호주 맥커리대, 중국 북경대 등 전 세계 유학생들의 참가로 매 시즌 성황을 이루며 대한민국 대표 대학생 토론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해왔다.

또, 새롭게 돌아오는‘대학토론배틀5’는 더욱 흥미진진한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이번 시즌에서는 ‘20대 지성, 2014년 대한민국을 논하다’라는 슬로건 하에 새로운 주제와 함께 다양한 토론을 통해 학생들이 성장하는 모습을 그리며 한층 더 쫄깃한 긴장감을 선사할 전망이다.

한편, ‘대학토론배틀5’는 오는 30일까지 토론 참가자를 모집 중으로, 국내외 대학생 및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2인의 팀을 구성해 출전할 수 있다. 우승팀과 준우승팀, 최고의 토론자(Best Debater)로 선정된 5인 등에게는 총 상금 2000만 원이 주어지며, 특히 최고의 토론자 5인에게는 CJ E&M 입사 지원 시 특전을 제공한다. 자세한 모집요강은 홈페이지(http://campustoron.interest.me)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성경기자 cho@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