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부사진4_파라다이스시티 원데이 재즈 페스트
파라다이스시티 루빅

[스포츠서울 이우석 전문기자] ‘어때, 기분 JAZZ지?’ 가을은 재즈의 계절, 분위기 좋은 특급호텔 재즈 바 3곳그야말로 ‘위스키, 브랜디, 블루진, 하이힐…’ 이 딱 어울리는 시기다. 차분하고 부드러운 멜로디가 가을 감성을 자극하는 때, 지금 가장 분위기 좋은 특급호텔 재즈바 세 곳을 꼽았다. 세계적 뮤지션들이 찾는 재즈 라운지 바부터 뭔가 특별한 호텔 재즈 바까지 다양한 공간을 소개한다.
첨부사진4_파라다이스시티 원데이 재즈 페스트
파라다이스시티
●루빅(RUBIK)

=세계적 뮤지션들이 모여드는 재즈의 메카, 파라다이스시티 재즈 라운지 바 ‘루빅’은 최근 ‘앤 마리’의 감동적인 공연으로 전 세계 음악 팬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은 ‘핫플레이스’다. 뿐만 아니라 브라이언 맥나잇, 마들렌 페이루 내한공연을 비롯해 다채로운 뮤지션들의 무대가 펼쳐져 재즈의 메카로 자리매김했다. 럭셔리한 분위기로 TV 프로그램이나 패션 화보 촬영지로 알려지면서 주목 받기도 했다.

블랙&골드의 화려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총 면적 약 2000㎡(605평), 340석 넓은 규모를 자랑하는 루빅은 1층과 2층을 각기 다른 테마로 꾸며, 취향과 목적에 따라 파티를 즐길 수 있다. 1층에는 라이브 공연 스테이지와 메인 바, 포켓볼·다트 게임존과 프라이빗 바로 구성돼 있고, 2층은 1층의 라이브 공연을 내려다볼 수 있는 별도 좌석이 마련돼 다양한 고객의 취향을 사로잡는 매력적인 스팟으로 인정받고 있다.

첨부사진4_파라다이스시티 원데이 재즈 페스트
파라다이스시티 원데이 재즈 페스트에 출연하는 모튼 샨츠 갓스피드

오는 10월 4일에는 루빅이 자라섬 재즈 선율로 물든다. ‘파라다이스시티 원데이 재즈 페스트’에서는 자라섬재즈페스티벌 메인 아티스트 ‘모튼 샨츠 갓스피드’와 ‘허소영 프로젝트’의 무대를 선사해 올 가을 페스티벌에 참여하지 못하는 재즈 애호가들의 갈증을 해소해줄 예정이다.

첨부사진4_파라다이스시티 원데이 재즈 페스트
허소영 프로젝트

여기에 색소포니스트 다니엘 고, 비브라포니스트 크리스 바가 등 루빅 재즈 라인업을 대표하는 뮤지션들의 공연이 이어져 기대를 모으고 있다. 입장권은 2만원으로 웰컴 드링크 1잔이 제공된다. 테이블석 예약 고객에 한해 4인 무료 입장 혜택도 제공된다. 테이블석은 샴페인과 치즈 플래터 등으로 구성됐으며, 예약 및 문의는 루빅 대표전화로 가능하다.

첨부사진5_포시즌스 호텔 서울 ‘찰스 H.’
포시즌스 호텔 찰스H

●찰스H=

서울 도심의 비밀 아지트가 있다. 광화문 포시즌스 호텔 서울 지하 1층, 숨겨진 벽 문을 열고 들어가면 비밀스러운 ‘스피크이지(Speakeasy)’ 바가 나타난다. 영화 ‘위대한 갯츠비’의 이발소 같은 장면이다. 미국 문호 찰스 H. 베이커의 이름을 딴 뉴욕 금주법시대의 바 콘셉트로, 1920년대 뉴욕 스타일을 그대로 재현했다.

요즘은 잔잔한 재즈 음악이 흐른다. 여기에 찰스 H. 베이커가 책에 남긴 뉴욕, 멕시코, 타히티 등에서 경험한 칵테일들을 재해석한 메뉴부터 클래식하고도 세련된 조합으로 이끌어낸 새로운 칵테일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어 이국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지난 5월 세계적인 주류 전문지인 드링크 인터내셔널이 싱가포르에서 발표한 ‘아시아 베스트 바 50(Asia’s 50 Best Bars 2019)’ 중 14위, 국내에서는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첨부사진6_파크 하얏트 서울 ‘더 팀버 하우스’
파크하얏트호텔 더팀버하우스

●더 팀버 하우스

=파크하얏트 서울 더 팀버 하우스에선 우리 전통 멋과 DJ가 선사하는 라운지 뮤직이 어우러진다. 아날로그 사운드로 뉴트로 감성을 충족시킨다. 더 팀버 하우스는 프리미엄 바이닐 레코드 바&레스토랑이다. 매주 월~토요일 저녁 DJ의 레코드 플레이를 통해 아날로그 사운드를 감상하며 한층 더 풍성한 다이닝을 즐길 수 있다. 한국 전통의 멋이 담긴 디테일과 화려한 색감의 현대적 디자인이 어우러져 고즈넉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를 자아낸다.

더 팀버 하우스에서는 이달 6일까지 뮤직 페스티벌 ‘슬로우 라이프 슬로우 라이브(Slow Life Slow Live) 2019’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페스티벌 예매 내역을 제시하면 페스티벌의 콘셉트 ‘여유롭고 편안한 삶’을 모티브로 개발한 티 베이스의 창작 칵테일 10종 중 한 잔을 무료로 제공한다.

demory@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