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그린푸드_캠밀
현대그린푸드가 캠핑족 전용 밀키트 캠밀을 출시했다. 제공| 현대그린푸드

[스포츠서울 동효정 기자] 코로나19 확산으로 국내로 여행을 가는 ‘캠핑족’이 늘면서 식품 업계가 여름 휴가철을 대비해 소비자 맞춤형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현대그린푸드는 캠핑용 프리미엄 밀키트(손질한 식재료, 양념, 요리법 등을 담은 세트) 브랜드를 새로 선보인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캠핑용 프리미엄 밀키트 브랜드 ‘캠밀’(CAM MEAL)을 론칭하고 ‘캠밀 채끝 세트’와 ‘캠밀 돈목살 세트’ 등 2종을 출시했다.

캠밀은 캠핑(Camping)의 앞 글자와 식사를 뜻하는 밀(Meal)의 합성어로 식재료가 반(半)조리된 상태로 포장돼 끓이거나 굽기만 하면 된다. 식재료를 썰거나 밑간을 해야하는 일반적인 밀키트보다 조리 과정을 간소화해 캠핑장에서도 손쉽게 요리할 수 있다. 현대그린푸드는 또한 이번 제품에 캠핑에 특화된 패키지도 적용했다. 밀크박스(우유 운반용 상자)와 자작나무 상판을 사용해 캠핑장에서 테이블이나 간이 의자로 재활용할 수 있게 했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편의성과 맛을 모두 고려한 밀키트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판매 채널도 순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하나를 먹어도 큰 만족감을 얻을 수 있는 식품이 각광받으면서 롯데푸드는 캠핑에서도 굽기 편한 ‘자이언트’ 사이즈의 만두를 출시했다. 의성마늘 자이언트 롤만두는 넉넉한 크기와 넓적한 형태로 구워 먹기 용이하게 만들었다. 가열 면적이 넓어 속재료의 깊은 맛을 끌어낼 수 있고 도톰한 형태에서 나오는 풍부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넓은 면적으로 그릴 위에서 굽기 편리해 이색적인 캠핑 음식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대상은 ‘캠핑의 계절’ 여름을 맞아 통합 온라인 쇼핑몰 정원e샵에서 8월 14일까지 ‘홈캠핑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홈캠핑에서 간편하고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청정원’, ‘종가집’ 등 인기 제품 등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할인 품목은 캠핑에서 간편하게 조리가 가능한 청정원 ‘홍초’(석류, 복분자, 블루베리, 알룰로스 홍초 포도 등), 청정원 ‘리치 부어스트 칼집소시지’(칼집 프랑크, 칼집 비엔나, 칼집 콘 프랑크), 청정원 ‘고메레시피’(짬뽕순두부찌개양념, 고깃집된장찌개양념 등), 종가집 종가반상 ‘국탕찌개류’ HMR(얼큰 순두부찌개, 곱창 육개장 등) 등이다.

대상 온라인사업부 관계자는 “본격적인 캠핑의 계절을 맞아 집에서 가볍게 홈캠핑을 즐기며 간편하고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청정원 ‘홍초’, 종가집 종가반상 ‘국탕류 HMR’ 등 다양한 상품들을 보다 저렴하게 만나볼 수 있도록 이번 기획전을 마련했다. 친구 또는 가족과 함께 맛있는 음식을 함께 곁들여 시원한 캠핑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vivid@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