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1] LG 디오스 팝업 키친(LG DIOS POP-UP KITCHEN)
LG전자는 24일부터 26일까지 강원도 춘천시에 있는 황금박쥐캠핑장에서 고객들이 야외에서 주방가전인 LG 디오스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이색 이벤트를 열었다. LG전자 모델들이 LG 디오스 인덕션 전기레인지, LG 디오스 광파오븐,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을 소개하고 있다. 제공|LG전자

[스포츠서울 이선율기자]“LG 디오스 제품을 야외에서 즐기세요!”

LG전자가 주방가전인 LG 디오스 제품을 야외에서도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이색 이벤트를 열었다.

LG전자는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강원도 춘천시에 있는 황금박쥐캠핑장에서 디오스 인덕션 전기레인지, 디오스 광파오븐,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 등을 체험하는 이벤트인 ‘LG 디오스 팝업 키친’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LG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붐비지 않는 곳에서 즐기는 캠핑이 인기를 끌고 있다는 점에 주목했고 특히 캠핑장을 방문한 소비자들이 LG 디오스 제품들을 직접 사용해보면서 무더운 여름에도 쉽게 요리하고 식사 후에도 설거지 걱정 없이 휴식을 취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

LG 디오스 인덕션 전기레인지는 가스레인지의 뜨거운 불꽃이 아니라 자기장을 이용하기 때문에 화구 주변의 온도 변화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또 자기장이 상판을 통과하며 용기에 직접 열을 발생시키는 방식이라 열손실이 적어 빠르게 조리할 수 있다. LG 디오스 광파오븐은 인공지능쿡 기능을 탑재했다. 와이파이를 탑재한 광파오븐에 스마트폰의 LG 씽큐 앱을 연동시키면 제어할 수 있다. 소비자들은 스마트폰 카메라로 풀무원식품의 간편식에 있는 바코드를 찍기만 하면 광파오븐이 자동으로 최적의 조리법을 찾아준다. 이 기능이 가능한 풀무원식품의 간편식은 총 41종이다.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은 세척력, 위생, 편의성 측면에서 주목받아 국내 식기세척기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LG전자는 지난해 부산대학교 감각과학연구실 이지현 교수팀과 함께 ‘식기세척기와 손설거지 비교 행동연구’를 통해 이 제품의 세척력이 손설거지보다 약 26% 우수하다고 소개했다. 100℃의 끓인 물로 만든 트루스팀을 적용한 살균세척코스가 제거할 수 있는 유해세균과 바이러스는 총 12종이다.

윤성일 LG전자 한국HA마케팅담당(담당)은 “더 많은 고객이 LG 디오스 제품을 경험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melody@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