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리화장품 조혜경 사장
일본유통사 맥플래닝 오카다나오키 사장(왼쪽부터), 가수 모닝구무스메 멤버 야스다케이, 두리화장품 조혜경 대표. 제공 | 두리화장품

[스포츠서울]“일본으로 간 댕기머리!”

2014년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 선정된 한방샴푸 브랜드 댕기머리가 일본 도쿄에서 ‘댕기머리 진기’ 제품 론칭쇼를 열었다.

오는 20일 일본에 진출하는 댕기머리가 지난 14일 도쿄 만다린 오리엔탈 호텔에서 개최한 론칭쇼에는 일본 각층의 인사들과 미디어가 참석해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댕기머리의 일본 유통을 담당하는 맥플래닝 마치다 준이치 회장은 “일본 국민에게는 다소 생소한 한방이라는 원료로 제조된 댕기머리는 효능 하나만 보더라도 두피와 모발에 민감한 일본여성들에게는 더 할 나위 없이 좋은 제품이다. 자국 내 헤어케어 시장에서 댕기머리는 하나의 트렌드가 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댕기머리 진기는 일본 내 유통사 맥플래닝을 통해 마츠모토키요시, LOFT, 도큐 핸즈 등의 오프라인 스토어와 가쿠텐, 겐코닷컴, 소카이드러그 등의 온라인 쇼핑몰에서 20일부터 본격적으로 판매된다. 또 CS위성방송과 간사이 TV 등의 홈쇼핑방송을 통해도 선보여질 예정이다.

댕기머리 제조사 두리화장품㈜은 현재 세계 18개국으로 제품을 수출하며 글로벌 시장을 넓혀가고 있다.
김효원기자 eggroll@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