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배우근 기자] 엔카닷컴(대표 김상범)이 올해 신규 광고 캠페인 모델로 발탁한 만화가 및 방송인 ‘기안84’의 색다른 모습을 공개했다. 공식 SNS를 통해 광고 촬영 현장 비하인드 컷을 공개한 것.
이번 광고는 ‘나의 드림카 플랫폼, 엔카’라는 슬로건을 내세운다. 자신만의 스타일로 당당하게 살아가는 기안84의 이미지와 ‘꿈(Dream)’이라는 키워드를 표현했다.
기안84의 이름을 ‘엔카믿고 내차, 8고4고(팔고사고)’ 광고 문구와 감각적 영상, 드림카 메신저로 변신한 기안84의 색다른 모습이 주목받는다.
공개된 비하인드 컷에서 기안84는 예능과 유튜브에서 보여준 친근하며 편안한 모습과 달리, 트렌디하고 스타일리쉬한 의상으로 프로 모델 같은 면모를 선보인다. 검은 차량과 마치 꿈 속을 연상시키는 배경에서 신비로운 느낌의 기안84도 볼 수 있다.
엔카닷컴 관계자는 “이번 광고는 방송과 예술을 넘나들며 활동 중인 기안84의 트렌디하면서 힙한 매력을 담으면서, 모델을 통한 ‘꿈’이라는 키워드와 ‘엔카믿고 내차, 8고4고’라는 카피가 잘 전달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모델이 실제 중고차를 팔고 산 경험이 있는 만큼 진정성 있는 이야기로 많은 소비자에게 엔카가 전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kenny@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