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신재유기자] 수도관 노후화 또는 관리 부실로 인한 누수, 수돗물 오염 사고가 빈발하면서 지자체들이 노후관으로 인하여 고심이 많아지고 있다. 이런 때 ㈜대호이엔지(대표 박석희)가 출시한 가정용 수돗물 여과 장치 ‘필트리오’(FILTRIO, Filt+Trio)가 화제로 떠오르고 있다.

전남 광주광역시에 위치한 이 업체는 수돗물에 대한 시민 불안을 줄여주고자 다년간 연구한 끝에 3중 여과 시스템으로 수돗물 속 오염 물질을 완벽하게 여과하는 ‘필트리오’를 개발하게 되었다.

이 제품은 세라믹 볼이 내장된 3중 필터와 스테인리스 자재로 자동화 용접 공정, 수압 측정 공정, 꼼꼼한 품질 선별 과정을 거쳐 완성된다. 가장 큰 특성은 물성 변화를 이용한 미네랄 자화수 생성, 산화 억제, 살균력 강화, 수돗물 속 잔류 염소 제거 기능이 탁월하다는 점이다.

또 이끼 생성을 억제하며 수질을 정화하는 자철광 세라믹 볼, 항균·탈취/중금속 흡착/원적외선 방출 효과를 나타내는 일라이트 볼, 원적외선 방출/음이온 발생을 통한 혈액 순환 및 신진대사 촉진, 피부 미용 증진, 효과를 나타내는 토르말린 볼 기능을 가지고 있다.

2024 스포츠서울 라이프특집 이노베이션 리더 대상에 선정된 ㈜대호이엔지는 ‘필트리오’에 대해 KC/NSF(미국위생협회) 인증과 국내 특허를 취득하고 1인 가구 샤워기/세면대/싱크대에 부착하는 5인치, 가정 계량기용 10인치, 업소용 20인치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또한 10톤, 30톤, 50톤을 개발하여 KC인증을 획득하여 홍보에 집중하고 있다.

박석희 대표는 “우즈베키스탄과 수출 MOU를 체결했고 현재 광주 광산구청과 MOU 체결에 관해 논의 중이며, 태국, 필리핀에도 10대씩 현지 테스트 중이다, 또한 7월부터 수돗물 여과기 필트리오 제품 렌탈사업도 실시한다”고 말했다. whyjay@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