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ㅣ원주=김기원기자]행복원주 9월호에서는 높고 맑은 하늘에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가을, ‘원주 꿈이룸 커뮤니티센터’ 건립 확정 소식과 함께 다양한 원주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먼저, 사진으로 만나는 원주 코너에서는 건들건들 행구수변공원 멋진 노을을 준비했고 3개의 대학이 모여있는 흥업면 울업마을 ‘원주마을’이야기에 이어 ‘마이볼, 유어볼 성장기’에서 반곡중학교 배구 동아리 친구들의 풋풋하고 생동감 있는 모습도 담았습니다.

원주여기어때 코너에서는 서원주건강생활지원센터를 찾아가 원스톱 건강상담실, 가족건강교실, 운동실천교육실을 소개합니다.

또한 재난으로부터 산림과 국민의 생명을 보호하는 푸른숲 지킴이 ‘산림항공본부’와 아로니아로 여는 웰빙라이프 강소농 정연주 대표, 체육과 트레킹도시팀을 만나봅니다.

아울러, 원주 출신 ‘트롯 엘리트’ 가수 공훈의 원주시 홍보대사 위촉 인터뷰와 원주의 오늘이 있기까지의 역사를 그림책으로 만나는 ‘원주역사 그림책 시리즈 여섯 번째 강원감영’을 선보입니다.

그 밖에도, 창업스토리, 세무상식, 언어치료사가 보는 말과 언어, 우리 몸에 이로운 이야기 등 원주시민을 위한 소식을 담은 의학칼럼, 우리아이들의 교육 정보 강원교육 알쓸정보도 함께합니다.

행복원주는 시민들에게 무료로 배포되고 있으며, 행복원주 카카오톡 채널추가를 통해서 모바일 구독이 가능합니다.

인터넷을 통해 e-book 형태로도 볼 수 있으며, 유튜브와 점자책을 통해서도 제공됩니다.

acdcok4021@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