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정하은 기자] 밴드 LUCY(루시) 보컬 최상엽이 ‘그놈은 흑염룡’ OST 가창자로 나선다.

25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최상엽이 부른 tvN 월화드라마 ‘그놈은 흑염룡’의 OST Part.2 ‘Shine A Light(샤인 어 라이트)’가 발매된다.

‘Shine A Light’는 반주연(최현욱 분)의 시점에서 풀어낸 곡으로, 겉으로는 강한 척 허세 부리지만, 속으로는 누구보다 여린 마음을 지닌 채 백수정(문가영 분)만을 생각하며 사랑을 고백하는 마음을 담았다. 해당 OST는 극 중 주요 장면에 삽입되어 주인공들의 달콤살벌한 로맨스 라인에 힘을 싣고 있다.

또한 이번 OST에는 아무로 나미에를 비롯해 JO1, 슈지와 아키라 등 J팝 팀 뿐만 아니라 아이브, 제로베이스원, 오마이걸 등 유명 K팝 아티스트들과도 작업했던 프로듀서 Ryo Ito와 스노우만, 키스마이피트 등의 팀들과 작업했던 Dvii, 기타리스트 및 프로듀서 SNNJ가 협업해 완성도를 높였다.

가창자로 참여한 최상엽은 K-밴드씬 대표주자 루시의 보컬로 대체 불가한 존재감을 자랑하고 있다. 또한 드라마 ‘런 온’, ‘재벌X형사’, ‘강매강’, 영화 ‘말하고 싶은 비밀’, 게임 ‘메이플스토리M’ 등 다양한 장르의 OST에 함께하며 현재 새로운 OST계 블루칩으로 떠오르는 중이다.

‘그놈은 흑염룡’은 흑역사에 고통받는 ‘본부장 킬러’ 팀장 백수정과 가슴 속 덕후 자아 흑염룡을 숨긴 채 살아가는 ‘재벌 3세’ 본부장 반주연의 봉인해제 오피스 로맨스로, 말랑말랑한 첫사랑 재회기를 담은 작품이다. 첫방부터 매 장면 화제를 모으며 tvN 로코 흥행불패 릴레이를 이어나갈 것으로 기대를 더하고 있다.

한편, tvN 월화드라마 ‘그놈은 흑염룡’은 매주 월, 화 저녁 8시 50분 방송된다.jayee212@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