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윤수경기자] 아시아모델협회 주최 ‘대한민국모델대상’ 시상식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26일 개최된 ‘한국모델선발대회’, ‘대한민국모델대상’, ‘아시아셀럽어워즈’는 아시아 전역의 문화예술계, 엔터테인먼트 산업, 디지털 콘텐츠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낸 셀럽들을 조명하고 그들의 성취를 공정하게 시상하는 자리로 AMA 아시아모델협회(회장 조우상)가 주최했다.

이날 행사는 1부 ‘한국모델선발대회’, 2부 ‘대한민국모델대상’, 3부 ‘아시아 셀럽 어워즈’ 순으로 진행됐다.

1부 한국모델선발대회 대상은 모델 노미희가, 2부 대한민국 모델대상 어워즈에서는 배우 이태곤이 대상을 받았다.

조우상 회장은 “노미희 모델은 2부 대한민국모델대상 오프닝 패션쇼에서도 특유의 트레이드 워킹으로 시니어 관객들에게 패션모델의 꿈을 안겨줬다”고 평했다.

3부 아시아 셀럽 어워즈에서 아시아아티스트상은 가수 세븐이, 아시아 작곡가상은 용감한 형제, 베스트 인기상은 배우 김수로가 수상했다. K팝 안무가 상으로는 최영준, 감독상 이재한, 특별상으로는 작곡가 겸 가수 정의송, 라이징 스타상은 트로트 신동 김태연, 인기 가수상은 팝페라 가수 컨템포디보가 차지했다.

이번 행사에는 다수의 히트곡을 만든 작곡가 정의송과 ‘내일은 미스트롯2’에 출연해 트롯 신동으로 존재감을 확실히 각인시킨 김태연이 축하 공연을 맡아 자리를 빛냈다.

한편, ‘대한민국모델대상’은 모델을 꿈꾸는 청소년, 미시즈, 시니어 모델을 지원하는 사람들에게 패션모델로 성장할 기회를 제공한다는 취지로 열정과 끼가 있고 모델을 꿈꾸는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모델선발대회다.

‘아시아 셀럽 어워즈’는 글로벌 리더로 발돋움하는 아시아 국가(6개국)의 문화, 예술, 인터넷 플랫폼 등의 각 분야를 대표하고 국제적 인지도와 영향력을 가진 셀럽 및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시상한다.

이번 대회는 협회 공식 지정브랜드 블루잉 롤링스톤과 라피타(LA PITTA)의 후원으로 진행되었으며 수상자들에게는 사단법인 아시아모델협회 정회원증 발급, 사단법인 아시아모델협회 K-365 회 자동 참가, 수상자 중 대상은 국제패션위크와 국제슈퍼모델대회 참가자격 부여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다음은 수상자 명단.

2025 한국모델선발대회

◇청소년 부문 ▲라이징스타상 이민아 ▲신인상 김태양 ▲최우수상 함유걸 ▲해외부문 특별상 장충효 (베트남)

◇미시즈·시니어부문 ▲신인상 한금례, 김도연, 이용환 ▲포토제닉상 정문미, 강규연 ▲특별상 박정수, 정좌현, 조영숙 ▲우수상 백준호

◇패션부문 최우수상 권범성, 박영동, 홍미남

◇전체 대상 노미희

2025 대한민국모델대상

▲디자이너상 우리옷 김정아, 디자이너백유선, 12MUNI, us김유희

▲브랜드부문 대상 블루잉(blueing)

▲가수부문 신인상 비아워즈

▲연기부문 우수상 이영숙

▲광고부문 우수상 김세인

▲패션부문 최우수상 선은지

▲공로상 남숙현, 김원

▲대상 배우 이태곤

2025 아시아셀럽어워즈

▲라이징스타상 김태연

▲가수부문 인기상 컨템포디보

▲특별상 가수 정의송

▲영화감독상 이재한

▲아시아작곡가상 용감한형제

▲K팝안무가상 최영준

▲SNS스타상 개그우먼 황신영

▲뮤지컬아티스트상 루나

▲아시아 k팝 아티스트상 가수 세븐

▲SNS BEST 인기상 배우 김수로

yoonssu@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