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원성윤 기자]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이 귀여운 펭귄 캐릭터 핑구와 더위를 날려줄 시원하고도 특별한 이벤트를 개최한다.

지난 4일부터 내달 31일까지 총 59일간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에서는 신규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아쿠아리움에 눗눗! 핑구가 왔어요’를 진행한다. 해당 기간 동안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은 ‘핑구 마을’에 편지를 전달하는 핑구의 여정을 주제로, 핑구의 일상과 모험을 담은 공간으로 변신한다.

먼저 아쿠아리움 정문과 지하로 향하는 슬로프 구간에 핑구 애니메이션 장면을 각색한 홍보 영상이 송출되어 방문객의 기대감을 자극한다. 바다거북존에는 귀여운 핑구의 모습을 담은 조형물과 포토존을 설치해 유쾌한 포즈로 즐거운 순간을 담아갈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아울러 극지방존은 실제 훔볼트 펭귄과 핑구를 함께 촬영할 수 있는 이색적인 포토존으로 구성해, 마치 핑구와 함께 남극에 다녀온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핑구의 사랑스러운 매력과 감성을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아쿠아샵’에서 1만원 이상의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한정판 핑구 우표 스티커를 증정하고, SNS를 통한 참여형 행사도 진행 예정이다. 또한 바다거북존에 위치한 드로잉 존에서는 누구나 자유롭게 그림을 그리고 색칠할 수 있는 콘텐츠가 운영돼 다채로운 경험이 가능하다.

현실에서 핑구를 만나볼 수 있는 시간도 즐겨보자. 매일 오전 11시 30분 아쿠아리움 정문에서 환영 인사를 전하는 핑구를 만날 수 있으며, 오전 10시 30분에는 산호초가든과 바다거북존을 누비는 귀여운 핑구의 모습까지 관람할 수 있다. 또한 오후 2시와 5시30분 메인수조에서 진행되는 핑구와의 특별한 포토타임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또 하나의 재미를 선사한다.

‘펭귄’ 캐릭터인 핑구와의 추억을 생생하게 기억할 수 있는 생태 설명회도 매일 극지방존에서 오후 4시에 진행된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의 귀염둥이 훔볼트 펭귄에 대한 설명을 듣고, 핑구와 함께 간단한 퀴즈를 풀며 행사에 푹 빠질 수 있다. 이 밖에도 이벤트 기간 동안만 판매되는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핑구 식음 메뉴 아이스크림과 네 컷 사진 프레임, 귀여운 핑구의 모습이 그려진 엽서 등 다양한 컬래버 상품도 마련했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펭귄 캐릭터 핑구와의 이번 협업을 통해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색다른 콘텐츠를 준비했다”며 “귀여운 핑구와 함께하는 다양한 전시와 체험 요소들이 관람객들의 눈과 입을 사로잡는 특별한 경험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socool@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