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서울 | 표권향 기자] 감성 보컬리스트 어반자카파 멤버 조현아가 오는 22일 각종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를 통해 tvN 드라마 ‘견우와 선녀’ OST ‘부담’을 발매한다.
‘견우와 선녀’는 동명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죽을 운명을 가진 소년과 이를 막으려는 MZ무당 소녀, 열여덟 청춘의 거침없는 첫사랑 구원 로맨스를 그린 드라마다. 현재 조이현(박성아 역)과 추영우(배견우/악귀 봉 역), 차강윤(표지호 역) 등 MZ배우들의 활약, 추자현(염화 역)과 김미경(신어머니 역) 등 실력파 배우들의 날카로운 연기로 웃음과 감동을 동시에 전해 인기리에 방영 중이다.
이번 어반자카파 조현아의 ‘부담’은 감성 짙은 발라드곡으로, 특유의 깊은 감성을 세련되고 절제된 감정으로 덤덤하게 표현한다. 또 감성적인 피아노 연주로 시작해 지친 하루 끝 홀로 마주한 불안과 고단함을 조용히 어루만져준다.
앤드류컴퍼니 류호원 대표는 “‘조현아 특유의 호소력과 절제미가 조화를 이루는 곡으로 드라마에 생명력을 불어넣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어반자카파 조현아는 뮤직토크쇼 ‘조현아의 평범한 목요일 밤’을 통해 초특급 게스트들과 함께 매주 만나고 있다. ‘견우와 선녀’는 매주 월·화요일 오후 8시 50분 방송된다.
gioia@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