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함상범 기자] 그룹 마마무(MAMAMOO) 멤버 문별이 8가지 감정을 음악으로 풀어낸다.

문별은 오늘(31일) 공식 SNS를 통해 미니 4집 ‘laundri’의 트랙리스트를 게재했다.

공개된 트랙리스트 이미지에는 각 곡의 무드를 상징하는 8가지 의류가 등장, 트랙별 상이한 온도와 세탁 방법이 써져있다. 조심스러운 손세탁을 요하는 넥타이, 거친 외면과 달리 섬세한 드라이클리닝이 필요한 가죽 재킷, 시원한 바람 아래 건조시키는 스트라이프 셔츠 등 앨범에 담긴 이야기를 시각화해 보는 재미를 더했다.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laundri’에는 타이틀곡 ‘Goodbyes and Sad Eyes’를 포함해 ‘Cotton’, ‘Da Capo’ ‘Chocolate Tea’ ‘DRIP’ ‘Over You’ ‘ICY BBY’ ‘이륙 (Take-off)’ 등 총 8곡이 수록된다.

특히, 문별은 이번 앨범 제작 전반에 적극 참여하며 솔로 아티스트로서 더욱 진화된 음악적 역량을 과시한다. 문별은 ‘Cotton’ ‘Over You’ ‘이륙 (Take-off)’의 작사와 작곡에 모두 참여한 데 이어 ‘Da Capo’ ‘Chocolate Tea’ ‘ICY BBY’의 작사에도 이름을 올리며 문별표 독보적인 음악 세계를 그려낼 것을 예고했다.

‘laundri’는 문별이 지난해 8월 국내에서 발매한 정규 1집 리패키지 앨범 ‘Starlit of Twinkle : REPACKAGE’ 이후 약 1년 만에 선보이는 새 앨범이다. 세탁을 뜻하는 단어 ‘laundry’의 마지막 알파벳 ‘y’를 ‘i’로 치환, 문별의 다양한 감정들을 세탁의 과정에 빗대어 풀어냈다. 컴백마다 신선한 음악적 시도를 거듭해 온 문별은 ‘laundri’를 통해 국내외 리스너들에게 선명한 잔향을 남길 예정이다.

한편, 문별의 미니 4집 ‘laundri’는 오는 8월 2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intellybeast@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