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글·사진 | 이주상 기자] 14일 세계적인 보디빌딩.피트니스 단체인 나바(NABBA)가 주관하는 ‘2025 나바코리아 그랑프리(NABBA FINAL GRAND PRIX)’가 경기도 광명시 일직동 아이벡스(IVEX)에서 열렸다.

비키니모델 종목에서 그랑프리와 프로카드를 획득한 이다이가 기뻐하고 있다. 이다이는 이날 포즈다운에서 관객석에 있는 팬들과 함께 흥겨움을 연출하는 등 대회를 뜨겁게 만들었다.

특히 이다이는 그랑프리로 지명된 후 객석에 있는 스승들을 향해 큰 절을 올려 박수갈채를 받았다. 이다이는 “4년 동안 참가하면서 포즈다운을 멋있게 하고 싶어 객석에 뛰어들었다. 저를 지도해주신 4명의 스승님들에게 감사드린다”라며 큰절을 올리며 감격해 했다.

대회를 주최한 일론 초이 나바코리아 대표는 “나바코리아 GP는 한국 최고의 선수를 선발하는 대회다. 지명도와 인지도로 인해 전국에서 최강의 선수들이 출전했다. 스포츠를 떠나 선수들의 땀과 열정, 그리고 오랜 시간 갈고닦은 실력을 증명하는 무대다. 올해는 NABBA UNIVERSE 진출권, PDQ전, 그리고 새로운 종목이 더해져, 한층 뜨거운 경쟁이 펼쳐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나바코리아 GP에서 체급전 우승(오버롤)을 차지한 선수에게는 ‘NABBA 프로 카드’가 주어진다. 아울러 프로 카드를 획득한 선수는 오는 10월 3일 열리는 ‘나바 프로쇼’에서 연봉이 걸린 프로전에 도전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rainbow@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