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서울 | 임재청 기자] “암세포도 생명이야.” 한 시대를 뒤흔든 충격의 명대사와 함께 안방극장을 장악했던 임성한 작가의 또 다른 화제작 〈하늘이시여〉가 오는 14일(화)부터 하이라이트TV를 통해 다시 방영된다!
일일드라마 전문 채널 하이라이트TV는 이태곤, 윤정희 주연의 〈하늘이시여〉를 매일 오전 11시 본방송, 저녁 7시 20분 재방송으로 편성하여 시청자들과 다시 만난다.
2006년 방송된 〈하늘이시여〉는 ‘보고 또 보고’, ‘오로라 공주’, ‘신기생뎐’ 등 숱한 화제작을 집필하며 ‘시청률 제조기’로 불린 임성한 작가의 대표작이다. 최고 시청률 44.9%(AGB닐슨코리아 기준)를 기록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고, 당초 70부작으로 기획됐으나 시청률 상승세에 힘입어 세 차례나 연장되어 총 85부작으로 완결됐다. 특히 마지막 회는 자체 최고 시청률인 44.9%를 기록하며 “국민 드라마”의 명성을 입증했다.



〈하늘이시여〉는 기억 상실, 출생의 비밀, 계모의 구박과 의붓가족의 갈등, 그리고 모녀의 극적인 재회를 중심으로 전개된다. 극 중 영선(한혜숙)은 과거의 상처와 단기 기억상실로 어린 딸 자경을 남에게 맡기고 미국으로 떠나지만, 세월이 흘러 성장한 자경과 마주하게 되며 애절한 운명과 가족애를 그려낸다.
주연을 맡은 배우 이태곤(왕모 역)과 윤정희(자경 역)는 신인임에도 불구하고 〈하늘이시여〉를 통해 스타덤에 올랐다. 또한, 한혜숙은 극 중 어머니 영선 역을 통해 깊은 모성애와 감정 연기를 선보여 호평을 받았으며, 이 작품으로 2006년 SBS 연기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작품 전반에 걸쳐 등장한 수많은 화제의 대사와 임성한 작가 특유의 극적 전개는 방송 당시 끊임없는 논란과 동시에 높은 시청률로 이어지며 “욕하면서도 보게 되는 드라마”라는 유행어까지 만들어냈다.



‘하늘이시여’은 현재 ‘우리 갑순이’ 종영 이후 같은 시간대에 편성됐다. 드라마 비하인드 영상은 네이버TV에서 ‘하이라이트TV’를 검색하면 시청 가능하며, 자세한 편성표는 하이라이트TV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고 시청률 44.9%의 신화를 기록하며 시대를 뒤흔든 레전드 드라마 〈하늘이시여〉가 2025년, 다시 한 번 그 뜨거운 신드롬을 이어갈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pensier37@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