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우 홍천소방서장 “의용소방대가 지역사회 안전지킴이로서 중심적인 역할을 이어가길”

[스포츠서울ㅣ김기원기자]강원특별자치도 홍천소방서(서장 이강우)는 지난 16일 서장실에서 홍천읍여성의용소방대 이춘예 대원에게 ‘의용소방대 조직 활성화 유공’으로 강원특별자치도지사 감사패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춘예 대원은 평소 성실하고 헌신적인 자세로 여성의용소방대 활동에 적극 참여해 왔으며, 대원 간 화합과 소통을 중시하며 모범적인 자세로 동료 대원들의 신뢰를 받아왔다.

또한 연중 실시되는 불조심 캠페인과 순찰활동을 비롯해 화재 예방 홍보에 앞장서는 한편, 지역의 취약계층을 위한 바자회 및 성금 전달 등 다양한 봉사활동에도 적극 참여해 지역사회 안전문화 확산에 크게 기여했다.

특히 안전약자돌봄서비스 활동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온 공로가 높이 평가됐다.

박홍숙 홍천읍여성의용소방대장은 “이춘예 대원은 언제나 솔선수범하며 대원들에게 귀감이 되는 분”이라며 “이번 수상이 우리 대 전체의 자긍심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 앞으로도 지역의 안전을 위해 한마음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강우 홍천소방서장은 “지역 안전을 위해 묵묵히 헌신하는 의용소방대원의 노력이야말로 공동체의 든든한 힘”이라며 “앞으로도 의용소방대가 지역사회 안전지킴이로서 중심적인 역할을 이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acdcok4021@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