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과 창의가 만나는 배움, 지속 가능한 친환경 교육 실현

[스포츠서울ㅣ김기원기자]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태백교육도서관(관장 정미라)은 10월 28일(화)부터 11월 26일(수)까지 지역 내 지속 가능한 친환경 교육문화 확산 과 환경교육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2025년 업사이클링 팝업북 강사 자격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과정은 버려지는 자원을 새로운 교육 콘텐츠로 재창조하는 창의융합 교육 프로그램으로 매주 화,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총 10회에 걸쳐 진행되며, 성인 학습자 12명을 대상으로 한다.
정크아티스트 안선화 작가가 진행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업사이클링의 이해 및 환경교육의 실제 △ 팝업북 구조 이해와 제작 △ 강의 설계 및 교수법 등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운영된다. 과정 수료 후에는 민간자격인 ‘업사이클링 팝업북 전문가 2급’ 응시 자격이 부여된다.

참여 신청은 10월 17일(금) 오전 10시부터 10월 22일(수) 오후 6시까지 태백교육도서관 누리집(https://lib.gwe.go.kr/tblib)을 통해 온라인 선착순 접수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누리집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담당자(☎553-1402)에게 문의하면 된다.
정미라 관장은 “이번 자격 과정은 환경과 예술, 교육이 융합된 강의 콘텐츠를 개발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지역사회 친환경 교육 문화 확산에 도서관이 주도적 역할을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acdcok4021@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