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서울 | 위수정 기자] CJ올리브영이 ‘2025 올리브영 어워즈’를 공식 발표하고, 오는 30일부터 시작되는 12월 ‘올영세일’에서 수상 제품을 중심으로 대규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올리브영 어워즈’는 지난 1년간 누적된 고객 구매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각 카테고리별 베스트 상품을 선정하는 연말 대표 행사다. 올해는 약 1억 8천만 건의 구매 데이터를 분석해 총 40개 부문, 166개 제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올리브영은 변화하는 K뷰티·웰니스 트렌드를 반영해 시상 부문을 대폭 확장했다. 집에서 스스로 관리하는 문화가 확대되며 ‘셀프뷰티’ 부문이 신설됐고, 패션·취미·리빙을 아우르는 ‘라이프스타일’ 부문도 추가됐다. 관리 범위가 얼굴에서 손까지 넓어진 흐름을 반영해 ‘핸드케어’ 부문이 생겼으며, 양치 후 구취 관리에 집중한 ‘구강애프터케어’ 부문도 신설됐다.
글로벌 성장세가 이어지며 해외 고객 데이터를 반영한 ‘글로벌 부문’도 세분화됐다. 베스트 퍼포머, 라이징, 루키 3개 파트로 나뉘며, 국내 오프라인 매장과 올리브영 글로벌몰(150개국 서비스)의 데이터를 모두 반영했다. 수상 제품은 30일부터 온라인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리브영은 연말 대규모 세일 행사인 ‘올영세일’과 어워즈 수상 제품을 연계해 한정 기획·1+1·대용량 구성 등 다양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인기 캐릭터 ‘먼작귀’ ‘짱구’ ‘주토피아’를 비롯해 F&B·패션 브랜드 ‘엽기떡볶이’, ‘위글위글’ 등과의 협업 상품도 확대해 재미 요소를 더했다. 메디큐브 에이지알, 레고트 등 총 8개 브랜드가 협업에 참여한다.
연말에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글로벌 고객을 위한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외국인 고객 비중이 높은 올리브영 ‘글로벌관광상권’ 주요 매장에서는 글로벌 부문 수상 상품을 ‘글로벌 올리브영 어워즈 특가’로 선보인다. 알리페이, 위챗페이, 유니온페이, 와우패스 등으로 결제하면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연말 결산 특가’에서는 올영세일 기간 올리브영이 엄선한 어워즈 외 상품을 할인한다. 특정 일자에 받을 수 있는 4종 쿠폰팩과 매일 운영하는 선착순 쿠폰, 세일 전 지급하는 사전 쿠폰 등 다양한 쿠폰 혜택까지 준비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어워즈는 한 해 K뷰티의 성장을 이끈 브랜드와 인기 상품을 총망라하고, 주목할 만한 카테고리별 트렌드를 엿볼 수 있는 행사”라며 “K뷰티 대표 플랫폼으로서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모션과 트렌드 분석을 통해 고객들이 새로운 브랜드를 발견하고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wsj0114@sportsseou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