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신재유 기자] 카페일리터가 ‘2025 한국소비자감동지수 1위’에서 고객만족브랜드(카페)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감동지수 1위’는 제품 품질과 서비스 수준을 강화해 소비자에게 신뢰와 만족을 넘어 감동을 선사하는 기업을 선정하기 위해 제정된 상으로, 소비자 중심 경영은 물론 사회 전반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기업을 발굴하고자 한다.

2014년 경기도 일산 백석 본점에서 시작한 카페일리터는 1L 대용량 음료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 또한 빠르게 변화하는 카페 시장 트렌드에 맞춰 체계적인 R&D센터를 운영하며 시즌별 신메뉴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지난 9월 출시된 ‘마론 시리즈’에 이어 겨울 시즌에도 새로운 콘셉트의 신메뉴를 선보일 예정으로, 대중성과 트렌드를 아우르는 메뉴 개발을 통해 소비자의 기대에 부응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카페일리터는 점주 중심의 자율 운영 시스템을 통해 각 매장이 지역 상권과 소비자 취향에 맞는 서비스를 유연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소비자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는 맞춤형 카페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카페일리터 관계자는 “소비자 분들의 신뢰와 사랑 덕분에 2년 연속 수상의 영광을 얻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가성비와 퀄리티를 모두 갖춘 브랜드로, 소비자에게 감동을 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카페일리터는 매월 1일 배달의민족 ‘리터데이’ 쿠폰 발급 프로모션과 자사 모바일 상품권 및 카카오톡 입점을 통해 소비자 접근성을 넓히고 있다. 또한 공식 인스타그램을 중심으로 시즌별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운영하며,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브랜드 인지도 확산을 이어가고 있다. whyjay@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