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신재유 기자] 이파마스터(IIPAMASTER)가 ‘2025 한국소비자감동지수 1위’에서 온라인교육(운동지도자) 부문을 7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감동지수 1위’는 제품 품질과 서비스 수준을 강화해 소비자에게 신뢰와 만족을 넘어 감동을 선사하는 기업을 선정하기 위해 제정된 상으로, 소비자 중심 경영은 물론 사회 전반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기업을 발굴하고자 한다.

2018년 출범한 이파마스터는 운동지도자 성장을 위한 온라인 교육 플랫폼으로, 현장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는 실전 강의와 전문가 협업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왔다. 올해에도 의사, 물리치료사, 스포츠의과학 박사 등 다양한 전문가들과 협력하며 교육 콘텐츠의 전문성을 강화했다.

특히 올해는 홍정기 교수의 근골격계 기능해부학 강의를 비롯해, 장원석 교수의 근막경선 체형교정법 강의, 지니킴 교수의 여성 골반 통증과 재활 강의, 변은영 교수의 요추와 골반 크리니컬 필라테스 강의 등 다양한 강좌가 개설돼 높은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이파마스터는 교육 플랫폼을 넘어 지도자 양성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최근 이파마스터협회를 설립하고, 지도자 자격증 과정을 한층 강화해 지도자 자격증과 체형교정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는 교육 체계도 마련했다. 또한 협력 기관과의 취업 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강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이 같은 국내 성과를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에서도 의미 있는 성과를 내고 있다. 지난 4월 일본에서 정식 서비스를 론칭한 이파마스터는 필라테스 강사를 대상으로 최적화된 커리큘럼과 교육 환경을 제공하며 성공적으로 안착함과 동시에 브랜드 인지도를 빠르게 확장하고 있다.

이파마스터 관계자는 “7년 연속 수상은 실제 현장에서 필요한 내용에 기반한 교육 콘텐츠 개발과 지속적인 소통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온·오프라인에서 운동지도자에게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한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해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whyjay@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