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신재유 기자] 몽잘(MONZAL)이 ‘2025 한국소비자감동지수 1위’에서 뷰티(탈모샴푸)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감동지수 1위’는 제품 품질과 서비스 수준을 강화해 소비자에게 신뢰와 만족을 넘어 감동을 선사하는 기업을 선정하기 위해 제정된 상으로, 소비자 중심 경영은 물론 사회 전반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기업을 발굴하고자 한다.

최근 한국 남성들 사이에서 탈모로 인한 스트레스가 심화되고 있다. 2024년 대한성형외과학회에서 전국 2,579명을 대상으로 시행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남성형 탈모를 포함한 두피·모발 고민이 20대 27%, 30대 43%에서 시작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탈모가 일상적인 불편과 자존감 저하로 이어지는 만큼, 초기 단계부터 기능성 제품을 통해 관리하려는 소비 경향도 크게 확대되고 있다.

이처럼 탈모 관리 필요성이 강조되는 가운데, 기능성 헤어케어 브랜드 몽잘의 ‘바리스칼프 탈모샴푸’가 남성 소비자들 사이에서 눈에 띄는 반응을 얻고 있다. 해당 제품은 임상 실험을 통해 모발 탈락 수 71.5% 감소, 두피 가려움 76.0% 감소, 두피 냄새 71.6% 감소, 두피 피지 93.0% 감소, 두피 각질 37.5% 감소, 그리고 피부 자극 지수 0.0%(저자극 판정)을 기록하며 효능을 검증받았다

바리스칼프 샴푸는 식물 유래 계면활성제 기반의 순한 처방으로 자극을 최소화했으며, 비오틴·펩타이드 성분을 포함해 모근을 강화하고, 두피 컨디션을 균형 있게 잡아주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피지 과다 분비와 두피 열감, 각질 등 최근 남성들이 호소하는 주요 두피 고민을 집중 케어하는 데 도움을 준다.

몽잘 관계자는 “임상 기반의 기능성 성분을 담은 바리스칼프 탈모샴푸가 소비자들의 불안을 덜어주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whyjay@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