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승훈 소방본부장 “교육·기술 교류 등 다양한 분야 협력, 지역사회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

[스포츠서울ㅣ춘천=김기원기자]강원특별자치도 소방본부(본부장 오승훈)는 12일 한국폴리텍대학 춘천캠퍼스(학장 지경배)와 안전 분야 관련 상시 교육과정 개발· 구축과 지역 공공 직업교육기관의 위상 정립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 안전문화 확산과 현장 중심의 실무형 인재 양성을 위해 양 기관이 긴밀히 협력할 필요성에 공감하면서 추진되었으며, 협약식은 폴리텍대학 춘천캠퍼스 대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안전분야 전문인력 양성 및 교육과정 공동 개발 ▲한국폴리텍대학의 역할 및 위상 제고·홍보 ▲소방산업·안전기술 분야의 정보 및 인적자원 교류 ▲그 밖에 양 기관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협력 사항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지경배 학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현장 실무 중심의 직업교육을 한층 강화하고, 안전 분야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전문 기술인력을 양성함으로써 지역 안전문화 향상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승훈 소방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소방과 교육기관이 함께 지역 안전을 책임지는 지속 가능한 협력 모델을 구축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 교육·기술 교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여 지역사회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acdcok4021@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