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임하는 박홍숙 대장·홍정희 방호부장에 감사패 전달

홍천읍행정복지센터에 불우이웃돕기 성금 100만원 기탁

[스포츠서울ㅣ김기원기자]강원특별자치도 홍천소방서 홍천읍여성의용소방대(대장 박홍숙)는 15일 크리스탈컨벤션에서 2025년 연말총회 및 화합의 장을 개최했다.

이날 연말총회 및 화합의 장에는 신영재 홍천군수, 박영록 홍천군의장, 이강우 홍천소방서장, 이인식 홍천읍장, 민용만 홍천군청 재난안전과장, 홍천소방서 허병열 대응총괄과장, 서정석 홍천읍번영회장, 신상욱 홍천읍남성의용소방대장 및 임원 등이 참석해 축하했다.

홍천읍여성의용소방대는 2026년 각 반별 대원구성 및 조직을 재정비하고, 2025년 활동과 박홍숙 대장의 5년동안 활동영상을 제작 상영하며 활발한 활동으로 참석자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소방안전 및 봉사활동 유공으로 박홍숙 대장과 고경순 서무반장이 홍천군수 표창, 임선애 지도부장과 홍정희 방호부장이 국회의원 표창, 홍정희 방호부장이 홍천소방서장 표창, 박홍숙 대장은 이미영 부대장과 백승순 총무부장에게 감사패와 고경순 서무반장에게 선물을 전달했다.

이어 2025년 12월말 퇴임하는 박홍숙 대장과 홍정희 방호부장에게 홍천읍여성의용소방대원들이 재직기념패 및 공로패를 전달하고 각 반별 선물증정 및 각계에서 꽃다발을 전달해 의미를 더한 가운데 홍천읍여성의용소방대는 홍천읍행정복지센터에 불우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홍천읍여성의용소방대는 지난 5년동안 조직 및 운영을 체계화하고 의용소방대의 체질을 과감히 변화시키며 소방안전 및 봉사활동 등 다양한 활동으로 지역주민들에게 의용소방대의 이미지를 각인시켜 지역 안전지킴이로 도약하고 호응과 칭찬을 받는 단체로 자리매김했다.

더불어 의용소방의 날 제정에 따른 의용소방가에 전국 최초로 자체 안무를 제작 행사에서 공연했다. 강원특별자치도 소방기술경연대회 연속 2위, 강원도소방본부 종합평가 2위, 강원특별자치도 이달의 으뜸봉사상, 지역문화재 및 관광자원 홍보와 환경지킴이 공모사업, 강원특별자치도지사 단체 표창 등 각종 수상으로 홍천읍여성의용소방대의 위상을 세우며 지역과 도내에 안전지킴이로 우뚝 자리매김했다.

박홍숙 대장은 “지난 5년동안의 역동적이고 활발한 활동이 지역안전과 발전에 기여하는 일이었으며 그 작고 큰 발자국들은 우리 의용소방대의 큰 역량으로 돌아와 아름다운 동행이 되었고 예쁜 무늬와 기록이 되었다”며 “홍천읍여성의용소방대는 홍천강처럼 끊임없이 더욱 발전할 것”이라며 애정과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acdcok4021@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