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서울 | 함상범 기자] 그룹 아이브(IVE)가 거부할 수 없는 ‘블랙홀’ 같은 매력으로 K-팝 시장을 다시 한번 정조준한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1일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아이브의 정규 2집 ‘REVIVE+(리바이브 플러스)’ 타이틀곡 ‘BLACKHOLE(블랙홀)’의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컴백 열기를 최고조로 끌어올렸다.
공개된 티저 영상은 웅장한 스타디움으로 향하는 멤버의 뒷모습으로 시작해 보는 이들의 시선을 단번에 압도한다. 이어지는 화면 속 아이브는 모든 것을 빨아들이는 블랙홀 아래 선 모습부터 화려한 불꽃 실루엣, 고층 타워를 잇는 아슬아슬한 다리 위 모습까지 연속적으로 교차하며 짧은 순간에도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특히 영상 전반에 흐르는 시네마틱한 사운드는 마치 한 편의 SF 영화를 보는 듯한 몰입감을 선사한다.
이번 티저의 백미는 단연 압도적인 규모의 퍼포먼스다. 화이트 톤의 의상을 맞춰 입은 수십 명의 댄서와 아이브 멤버들이 어우러진 일사불란한 움직임은 퍼포먼스의 정점을 보여준다. 멤버들 뒤로 무한한 우주가 펼쳐지는 듯한 연출은 무대의 공간감을 극대화하며, 본편 뮤직비디오에서 보여줄 아이브만의 독보적인 퍼포먼스 스케일을 기대케 했다.
정규 2집의 타이틀곡 ‘블랙홀’은 셔플 기반의 트랙으로, 풍성한 사운드 텍스처가 돋보이는 곡이다. 특히 이번 신보는 그간 아이브가 노래해 온 ‘나’라는 주체적인 자아를 넘어 ‘우리’라는 존재를 새롭게 정의하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더 넓어진 서사와 확장된 세계관을 통해 아이브의 음악적 성장을 입증할 전망이다.
매 컴백마다 독창적인 콘셉트로 신드롬을 일으켰던 아이브가 이번 ‘블랙홀’로 어떤 새로운 기록을 써 내려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아이브의 정규 2집 ‘REVIVE+(리바이브 플러스)’는 오는 23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전 세계 동시 발매된다. intellybeast@sportsseou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