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김석재기자] 경쟁이 치열한 의류업계에서 차별화된 디자인력과 노하우로 두각을 나타내는 곳이 있다. 서울 서초구 효령로에 위치한 (주)가온인터내셔날(대표 조민제)이 바로 그곳이다.
이 업체는 의류 디자인 설계·개발 및 제작 능력과 머천다이징 시스템을 갖춘 의류 제조 전문 회사다. 섬유공학과를 전공한 조민제 대표는 유명 패션 기업에서 근무하며 실무 능력을 기른 후 5년 전 원단 판매 회사를 창립했고 법인으로 전환한 후 의류 제조에 주력하고 있다. 고품질, 합리적인 가격으로 승부하는 (주)가온인터내셔날에서는 시장 변화 대응력을 높이고자 제품의 소재, 디자인 기획, 아이템 등을 바이어에게 제시하고 직접 납품하는 ODM 방식으로 사업을 전개한다.
|
6명의 우수한 디자이너가 심혈을 기울여 제작한 코트, 바지, 블라우스, 티셔츠 등 다양한 남녀 의류는 (주)파크랜드, (주)레온비즈, (주)올리비에 홀딩스, (주)케이브랜즈 등의 거래처에 공급되고 있다. 또한 롯데홈쇼핑, 홈앤쇼핑, CJ 오쇼핑, 현대홈쇼핑 등 대형 유통망을 확보하고 고품질의 트렌드 의류를 판매하며 해당 업계에서 입지를 공고히 다지는 중이다.
대학에서 후학 양성에도 힘쓰며 바쁜 일정을 소화하는 조 대표는 “글로벌 의류업체로의 도약을 꿈꾸는 (주)가온인터내셔날은 내수 중심 구조에서 수출 중심으로 전환하고 일본, 베트남 수출을 넘어 세계 시장으로 유통 채널을 넓힐 계획”이라고 피력했다.
뉴미디어국 wawakim@sportsseou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