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김수지기자] 김봉소 모의고사 온라인 유일 전담 강의를 맡은 유현주 강사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이름을 들어봤을 법한 인물이다. 고3 수능을 앞두고 찾게 되는 국어 문법책 3년 연속 판매 1위 ‘문법의 끝’ 저자이자, 대치, 분당 등 교육특구에서 10여년 이상 강의를 한 스타강사이기 때문이다.

그는 오프라인에서도 활발히 강의를 하고 있다. 학원 사교육이긴 하지만, ‘좋은 콘텐츠로 학습한 아이들은 좋은 대학에 들어간다.’는 그의 생각을 온·오프라인 강의로 이루고 있는 것이다. 특히 수능 국어 분야에서만큼은 학생들이 실전에서 적용할 수 있는 기준을 잡아주는 수업이 특징이다.

특히 대치동 마감 강사로 활약하는 그는 이미 전체 수강생 98%가 성적이 향상된 강의 실력과 재수 종합반 학생들에게도 95%의 강의평가 만족도를 받은 전력이 있는 실력파 강사다. 그런 그가 선택한 콘텐츠는 수능국어의 가장 올바른 커리큘럼이라고 불리는 스카이에듀 ‘월간 김봉소’다.

강의를 시작하면서 그는 꾸준히 전문가들과 함께 기출문제를 분석하고 콘텐츠를 개발했다. 유현주 강사가 김봉소 모의고사 온라인 전담반을 택한 이유도 이것 때문이었다. 기존의 대다수 교재들을 분석해본 그에게도 바로 가장 평가원 수준에 근접한 맞춤 콘텐츠라는 생각이 들게 하는 교재였다.

특히 ‘좋은 강의는 좋은 콘텐츠로부터 온다’는 신념으로 수능 국어의 맞춤 교육을 찾던 그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안성맞춤이었다. ‘유현주 국어’하면 문제 패턴 파악과 약점을 분석하는 꼼꼼한 강의로 알려졌지만, 학생 개개인의 약점을 보완할 수 있는 변형 문제 패턴들이 더욱 절실히 필요했던 시점에서 마침내 적합한 콘텐츠를 찾은 것이다.

특히 수능 국어를 앞두고 모의고사 인강을 듣는 학생들을 위해 유현주 강사도 직접 출제진으로 참여했다. 제대로 된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직접 점검하고 검수를 거쳐서 만든 문제를 만든 것이다. 이는 앞으로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중요한 기본적 토대가 될 것이다.

김봉소 고문은 대입 결승선을 바라보고 있는 학생들을 위해 새로운 문제 스타일을 분석하고 해석해 주는 콘텐츠의 우수성과 적중률로 유명하다. 특히나 수능 만점자들을 숱하게 배출하며 콘텐츠 개발에 묵묵히 공을 들인 그는 유형변화 문제 흐름의 파악에 강하다.

특히 ‘김봉소 모의고사’는 기출문제를 분석하는데 그치지 않고 다양한 각 분야 전문가들이 기출 문제와 유사한 유형의 새로운 문제들을 끊임없이 만들어 내서 실전 수능국어에서는 제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다.

하나의 브랜드로 자리잡은 김봉소 고문과 유현주 강사가 스카이에듀 ‘월간 김봉소’에서 함께 하게 되었다. 이제 달라진 수능 국어를 위한 가장 바른 선택, 오프라인 11년, 온라인 7년의 경력의 그가 모든 경험들을 집약한 온라인 강의를 통해 학생들을 찾아간다.


sjsj1129@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