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신재유기자] 우리나라 종합 검색 포털은 국내 산업 전반에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반면, 특정 산업 분야에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정보 제공에는 한계가 있다는 지적이 꾸준히 제기돼 왔다. 이런 가운데 넥시트(주)(대표 박용현)가 출범시킨 국내 최초의 IT 분야 전문 검색 포털 ‘넥시트’가 비상한 관심을 받고 있다.

‘넥시트’에서는 IT 서비스, 정보 기술, 정보 보안 솔루션, 인공지능, IoT 등의 정보를 총망라하여 제공한다. 포털 구성은 무선(이동통신, 위성, RF 전 영역) 분야, 광통신, 네트워크, 정보 보안 솔루션, 정보 기술, IT 서비스, IT 신기술, IT 컨버전스 등으로 되어 있고 각 분야별로 세분화하여 나열했다.

넥시트(주) 박용현 대표
넥시트(주) 박용현 대표

세부 카테고리 항목에는 용어 설명, 구성도, 해당 분야에 속한 기업들이 등록돼 있으며 연구 과제, 입찰 정보, 지원사업 등 IT 관련 정부 산하 기관의 자료와 IT 전시회, 컨퍼런스 정보를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하면서 방송통신 주파수 지도 정보도 제공한다.

또 IT 분야로 진출하려는 학생들을 위해 전국 IT 관련 학과를 분류해 놓았고 IT 산업을 아우르는 신문 기사, 기술 동향 등을 실시간 제공하므로 시중에서 찾기 어려운 IT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넥시트(주)는 영문 버전 IT 포털 사이트를 구축해 내년 상반기부터 영문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를 토대로 해외 IT 관련 바이어들의 허브 역할을 수행하면서 국제 특허를 취득한 후 해외 시장으로 진출할 계획이다.

박용현 대표는 “일반 IT 기업은 무료 회원 가입이 가능하고 홈페이지가 없는 소기업에는 홍보 페이지를 제공한다”면서 “‘넥시트’가 국내 IT 전문 검색 시장에서 차세대 정보통신 사이트의 대표 주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부단히 노력하겠다”고 피력했다.

whyjay@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