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이게은기자] '식샤를 합시다3' 백진희가 윤두준의 전 여자친구의 존재를 알게 됐다.


6일 오후 방송된 tvN 월화드라마 '식샤를 합시다3'에서는 이지우(백진희 분)가 이서연(이주우 분)을 통해 구대영(윤두준 분)의 전 여자친구 존재를 알게 된 모습이 그려졌다.


아버지의 납골당을 찾아간 이서연은, 아버지에게 인사하고 나오는 길 예상치 못하게 구대영을 발견했다. 구대영은 전 여자친구인 백수지(서현진 분) 사진과 위패를 보며 그리움을 달래고 있었다. 이서연은 "설마 여자친구? 맞아?"라고 물었고, 구대영은 아무 대답하지 못하며 이를 인정했다. 구대영은 납골당에서 자신을 봤다는 사실을 이지우에게 말하지 말아 달라고 부탁했다.


선우선(안우연 분)은 이서연에게 자신의 비서로 일해달라고 제안했다. 선우선은 "맛 집에서 음식을 반조리 상태로 포장해오는 일이다. 월급제로 줄 것이고, 그걸로 빚을 갚는 거다"고 전했다. 이서연은 이를 바로 수락하면서 두 사람은 함께 일하게 됐다.


이지우는 이사를 앞두고 구대영에게 더더욱 선을 그었다. 도와주겠다는 도움도 거절하자 구대영은 "이사 가면 안 볼거야? 평생 안 볼 것처럼 말한다"며 서운해했다. 이지우는 구대영의 식사 하자는 전화도 "병원이라서 안 된다"는 거짓말로 피했다.


선우선은 이지우에게 음식 맛 평가를 부탁했다. 이 음식은 이서연이 포장해 온 반조리 음식이었다. 선우선은 이지우를 자신의 집으로 초대했고, 이서연은 이지우를 발견하자마자 화장실로 몸을 숨겼다.


선우선은 이지우에게 맛 평가를 부탁한 이유에 대해 "지난 번에 구대영 씨와 이야기하다 선생님 이야기가 나왔는데 예전부터 음식에 대해 남다른 이해가 있다고 했다. 과거에 썸을 탔던 거냐"고 물었다. 이지우는 "대영이에게 난 그냥 음식이 남달랐던 친구 그 정도다"며 씁쓸한 미소를 지었다.


이서연은 늦은 밤, 대뜸 구대영의 집을 찾아갔다. 때마침 맞은편에 있던 이지우도 이를 목격했다. 이서연은 이지우가 그런 자신의 모습을 봤으니 됐다는 듯, 구대영의 집을 들어가자마자 짧은 대화만 나눈 후 자리를 피했다.


구대영, 이서연, 선우선은 함께 점심 식사를 했다. 선우선은 구대영과 이서연이 자신을 놀리자, 이서연에게 "지금 먹은 식사에 대한 맛 평가를 제출해달라. 이것도 비서가 해야 할 일이다"며 갑작스레 일을 던졌 이서연을 당황하게 했다.


구대영은 얼마 후 다시 한번 이지우에게 식사를 제안하는 메시지를 보냈지만, 이지우는 묵묵부답이었다. 계속 무거운 마음을 갖고 있던 때 구대영은 자신의 차가 긁힌 것을 발견, 블랙박스를 확인했다. 그 과정에서 우연히 한 중년 여성이 이지우의 집을 드나드는 장면을 포착했고, 곧바로 이지우의 집으로 향했다.


때마침 그 여성이 또 이지우의 집에서 도망쳐나오고 있었다. 하지만 그 사람은 중년 여성이 아닌 가발을 쓴 젊은 남성이었다. 구대영은 이 정체불명의 남성을 제압해 경찰에 신고했지만, 오히려 이 남성은 전치 4주가 나와 구대영을 고소하겠다고 했다. 경찰은 "(정체불명의 남성이) 피해를 입힌 사실이 없고 집을 잘못 찾아간 것뿐이라고 했다"며 구대영을 난처하게 했다.


이지우는 구대영에게 "우리 집에 그 사람이 오든 말든 무슨 상관이냐. 네가 신경 껐으면 이런 일 없었다. 나 혼자 잘 살았고 앞으로도 그럴 거다"고 화를 냈다. 구대영은 "나 때문에 서연이까지 만나게 돼 괴롭다고 했는데 어떻게 신경을 안 써. 나도 너네 자매 사이에서 괴롭다"고 답했다. 이지우는 "이제 나 이사 가면 내 눈치 안 보고 서연이 만나면 된다"고 말하며 애써 뒤돌아섰다.


며칠 후, 이서연은 이지우에게 "대영이 여자친구 아니? 아빠 납골당에서 봤어. 대영이 여자친구 거기 있더라. 아빠처럼"이라고 전했다.


한편 구대영-이지우의 대학교 시절 모습도 그려졌다. 이지우는 이른 새벽부터 도서관에 일찍 가 구대영의 자리를 맡아주며 들키지 않게 마음을 표현했다. 이들은 함께 머리를 식히면서 MP3로 한예슬의 '그댄 달라요'를 감상했고, 이지우는 가사를 음미하며 홀로 흐뭇한 미소를 지었다. 구대영과의 식사 자리도 이지우에게는 그저 기쁜 일이었다.


한편, 식샤를 합시다3'는 매주 월요일, 화요일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된다.


eun5468@sportsseoul.com


사진ㅣtvN 방송화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