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서울 조윤형 인턴기자]그룹 아이콘이 '아이돌룸'에 완전체로 출격한다.
오는 28일 오후 6시 30분 방송되는 JTBC 예능 프로그램 '아이돌룸'에서는 새 미니 앨범 '뉴 키즈:콘티뉴(NEW KIDS:CONTINUE)'로 성공적인 컴백을 알린 아이콘의 모습이 전파를 탄다.
아이콘은 '사랑을 했다'로 활동할 당시 MC 정형돈, 데프콘과 함께 남다른 케미스트리를 뽐냈다. '죽겠다'로 돌아온 아이콘이 완전체 예능으로 '아이돌룸'을 선택한 만큼 두 사람과 어떤 호흡을 펼칠지 기대를 모은다.
무엇보다 아이콘은 올해 상반기 '사랑을 했다'로 유치원생과 초등학생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 '초통령'이라는 새로운 수식어를 갖게 된 것. 이번 방송에서 '초통령' 검증 팩트 체크가 예정돼 더욱 기대감을 높였다.
이들은 컴백 직후 새 미니 앨범으로 24개국 아이튠즈 앨범차트 1위를 거머쥐었다. 뿐만 아니라 일본 아이튠즈 앨범차트 종합차트와 K팝 앨범차트 1위, 중국 쿠거우뮤직 K팝 신곡차트 1위 등 아시아에서도 막강한 활약을 펼치고 있다. 이와 동시에 '죽겠다' 뮤직비디오는 공개한 지 3일 만에 유튜브 1000만 뷰를 돌파해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SNS에서는 국내외를 막론하고 '죽겠다 챌린지'가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 '죽겠다 챌린지'는 '좋아 죽겠다', '더워 죽겠다', '신나 죽겠다' 등 일상적인 메시지를 아이콘의 '죽겠다' 뮤직비디오와 결합한 뒤 SNS로 공유하는 것을 뜻한다.
한편, 아이콘은 내달 18일 오후 5시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아이콘 2018 콘티뉴 투어(iKON 2018 CONTINUE TOUR)'의 첫 공연을 열고 국내 팬들과 만남을 가질 예정이다.
yoonz@sportsseoul.com
사진 | YG엔터테인먼트 제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