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스포츠서울 권오철 기자] 환절기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외식업계에 신선한 천연재료의 맛을 강조하는 브랜드가 급증하고 있다. 특히 이들 브랜드는 가격 경쟁력까지 갖춘 건강한 맛을 강점으로 불황에도 소비자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어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채선당이 론칭한 ‘월남쌈&샤브샤브’는 샤브샤브전문점에 월남쌈 메뉴를 강화하고 뷔페식 무한리필로 운영한 것이 특징이다. 샤브샤브는 쇠고기와 야채를 풍부하게 즐길 수 있는 건강식이다. 급격한 기온차로 면역력이 떨어져 감기에 걸리기 쉬운 환절기 최고의 건강식 중 하나다.

월남쌈&샤브샤브는 신선한 야채와 호주청정우, 해산물 등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로 웰빙 슬로우 푸드 콘셉트다. 특히 셀프서비스 방식을 도입해 고객들이 테이블에서 직접 조리를 하도록 만들어 고객에게는 재미를, 창업자에게는 운영의 효율성을 높였다. 월남쌈 야채 10종, 샤브야채 8종, 샤브샤브에 들어가는 고명 19종을 뷔페식으로 진열, 고객들이 원하는 재료를 셀프로 선택할 수 있다.

철판에 볶아먹는 콩나물불고기로 대중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콩불’은 콩나물과 불고기라는 신선한 조합과 저렴한 가격으로 올해 14년을 맞은 장수 브랜드다. 주재료인 콩나물의 퀄리티에 최대한 집중해 맛의 밸런스를 유지했다. 이를 위해 아삭하고 구수한 맛을 내는 의성 흑마늘 추출물을 먹고 자란 콩나물을 사용한다. 여기에 돼지고기의 앞다리살을 얇게 슬라이스해 맛과 건강을 모두 잡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3

2013년 론칭된 프리미엄 돈가스 브랜드 ‘부엉이돈까스’도 천연재료로 만든 소스와 프리미엄 돈육 100시간 저온숙성, 세계 최초 녹차마리네이드 도입 등으로 건강한 돈가스 맛집으로 평가받고 있다. 스노우치즈돈가스, 아이스돈가스, 볼케이노돈가스 등도 부엉이돈까스가 업계 최초로 개발한 메뉴다. 지난해부터는 대형쇼핑몰 등 특수상권에서 높은 인기를 얻으면서 이들 업체로부터 러브콜도 잇따르고 있다.

떡볶이와 치킨을 협업한 ‘걸작떡볶이치킨’도 믿을 수 있는 재료만을 고집하는 브랜드다. 자연건조를 통해 오래 둬도 불지 않고 쫄깃함을 유지하는 떡, 사골이 함유된 소스, 자연산 치즈, HACCP 인증을 받은 부산 어묵, 신선한 채소 등으로 제대로 된 한 끼 음식을 제공한다는 콘셉트다. 걸작떡볶이치킨은 매콤한 떡볶이와 치킨을 결합한 닭볶이떡닭세트, 마라떡닭세트 등으로 젊은 소비자층으로부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젤라또 디저트카페 ‘카페띠아모’도 천연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젤라또 메뉴로 건강한 디저트 문화를 이끌고 있다. 여기에 계절별 과일을 이용한 다양한 신메뉴도 독특한 맛을 자랑한다. 카페띠아모의 젤라또는 이탈리아 정통 방식으로 만든다. 매일 매장에서 직접 만드는 수제홈메이드 아이스크림이다. 인공감미료와 방부제를 사용하지 않아 건강 아이스크림으로도 불린다. 이로 인해 카페띠아모는 각 젤라또의 열량과 당, 나트륨 수치 등을 고객이 확인할 수 있도록 해 공장식 아이스크림에 비해 건강하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2

konplash@sportsseoul.com